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여 고지서를 통해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3. 속도위반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1.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본인이 속도위반을 했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홈페이지-검색창
이파인 홈페이지

 

이파인 홈페이지는 경찰청 교통민원 24로써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납부 시스템, 무인단속, 미납금, 기납부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이파인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교통과 관련되어 있는 과태료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파인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분이라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를 먼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찰청-사이트
경찰청 교통민원24

 

상단에 메뉴를 보시면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미납 내역 조회-최근 무인단속내역 순서대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메뉴가 간단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종류
공인인증서 로그인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서비스는 본인 인증 과정을 완료하셔야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동, 공인, 브라우저, 디지털 원패스 인증서 중에서 선택하신 후 로그인을 완료해 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파인 교통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 인적 사항을 입력한 후 로그인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번호
차량번호 입력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확인할 차량의 차량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량번호는 4자리가 아닌 차량 전체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를 통해 만약 속도위반을 한 경우가 있다면 위반일시를 비롯하여 위반 장소, 위반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하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언제 위반하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3. 속도위반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혹은 고의로 규정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과속 카메라에 걸려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안 그

moraguyo.com

 

속도위반과 관련되어 있는 서비스를 문자 알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태료-문자-알림-서비스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속도위반 문자알림 서비스는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SMS 문자서비스를 입력 후 SMS 본인인증 과정을 완료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문자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과태료가 발생되면 문자 수신이 되기 때문에 보다 더 쉽게 위반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

moraguyo.com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

moraguyo.com

 

오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교통 법규를 꼭 지키는 것이 좋겠지만 아무래도 운전을 하다 보면 작은 실수가 생길 수 있을 수가 있으니 만약 위반을 한 경우라면 빠른 과태료 납부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