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검사를 주기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 등의 이유로 하나의 사이트를 알고 계시면 좋은데요. 요즘에는 도로와 비행기, 철도에 대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쉽게 진행할 수 있어 많이 편리한 삶을 살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

3. 교통안전공단 메뉴 확인하기

 

1.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는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쉽게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주행중인-자동차
자동차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이라면 정기적으로 본인 차량을 검사하셔야 하는데요. 그래야만 보다 더 오랫동안 고장 나지 않는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운전
운전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자동차 검사 예약을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라면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교통안전공단 하는 업무

 

 

본격적으로 교통안전공단에서 하는 업무를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운전-사이트
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통해 교통과 관련되어 있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른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메뉴를 보면 자동차검사, 운전적성 정밀검사, 화물운송 자격시험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자주-이용하는-메뉴
자주 찾는 메뉴

 

이번에는 자주 찾는 메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을 시작으로 검사시간안내, 항공, 초경량 자격시험, 운전적성 정밀검사 신청, 튜닝 일자리 포털, 튜닝 승인, 화물, 버스, 택시 자격시험에 대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찾는 메뉴이다 보니 나외에 다른 사람들이 많이 차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자동차-검사
정기검사

 

혹시 본인의 자동차 정기점사는 완료하셨나요? 만약 아직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검사 소개부터 유효기간, 검사기준부터 방법까지 확인해 보시면 좋은데요.

 

자동차-상태-확인
자동차 검사

 

검사 소개의 경우 정기검사신청부터 서류심사, 서류접수, 검사표, 유효기간연장, 결과보고 순서대로 된다는 것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교통안전공단 메뉴 확인하기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

moraguyo.com

 

이번에는 교통안전공단 메뉴를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메뉴
메뉴

 

메뉴 구성으로는 정보공개, 고객참여, 사업 소개, 정보마당, 소식 알림, 공단소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해당 메뉴마다 거기에 맞는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도 한번 들어가서 봤지만 몰랐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운전-면허-확인
운전 면허

 

특히 정보마당의 자격시험 메뉴는 운전적성정밀검사, 화물운송 종사, 항공종사자, 철도종사자, 교통안전관리자, 도로교통안전 진단사, 버스운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분류에 따른 자격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이라면 미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격시험을 치루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바로 운전면허증입니다. 한번 취득하면 평생 동안 유지할 수 있지만 중간에 갱신이나 재발급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면허를 취득한

moraguyo.com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

moraguyo.com

 

오늘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일반인들은 자동차 검사 예약으로 많이들 찾을 사이트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주기적으로 검사 예약을 진행하셔서 차량의 상태를 안전하게 관리하시는 것도 본인을 위해서 좋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