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고 아무 곳에나 하면 쉽게 주차 딱지를 받게 됩니다. 아마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주차 위반 딱지를 한 번씩 받아보셨을 것입니다. 오늘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는 순서-

1.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2. 장애인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3. 4대 불법 주, 정차 구역 확인

 

1.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주차를 위반하였다고 생각되거나 그랬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홈페이지
신고 납부 서비스

 

제일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 홈페이지는 여러 가지 세금과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신고하기, 납부하기, 결과 확인까지 한 번에 다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방세나 기타 세금을 위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납부한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미리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다양한 세금을 간편하고 빠르게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가입을 진행해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방식-선택
로그인

 

위택스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간편 인증서
  • 디지털 원패스
  • QR코드
  • 브라우저 인증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간편 인증번호는 숫자만 입력하기 때문에 저는 이 간편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위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차량번호-입력
차량번호 검색

 

회원가입 후 로그인 과정을 완료하셨다면 주민번호, 법인번호, 사업자번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고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검색을 누르시면 해당 차량의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과태료가 조회되면 위택스 사이트에서 바로 납부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납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리 납부하면 할인율이 붙어 과태료 금액이 줄어들며, 기간 이후에 납부하는 경우에는 가산세가 붙어 더 많은 금액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장애인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장애인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였을 경우에는 정해진 벌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장애인 주차 자리는 발급된 장애인 스티커 부착 차량만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이러한 곳에 장애인 차량 외의 자동차가 주차하였을 경우에는 벌금 10만 원~200만 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해당 벌금은 지역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기 때문에 자세한 벌금 금액은 해당하는 지역 내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장애인 주차 차량은 몸이 불편한 사람이 운전을 하더라도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지 않다면 위반 차량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반드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는 해당하는 스티커를 부착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4대 불법 주, 정차 구역 확인

 

 

범칙금 조회 사이트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본의 아니게 도로교통법을 어겨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 보면 내가 운전하면서 신호위반을 하였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moraguyo.com

 

차량을 운전하는 분이라면 불법 주, 정차와 관련된 정보와 과태료 정도는 알고 계시면 좋을 같습니다.

  •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소화전 5m 이내 정지 상태의 차량인 경우 최대 9만 원
  • 버스정류장 10m 이내-정류소 표지판 좌우 및 노면표시선 기준 10m 이내 정지 상태 차량 최대 5만 원
  •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교차로의 가장자리 또는 도로의 모퉁이 5m 이내 정지 상태 차량 최대 5만 원
  • 횡단보도-횡단보도 위나 도로의 정지선을 침범한 정지 상태 차량 5만 원

소방시설 주변, 버스정류장, 교차로 모퉁이, 횡단보도는 4대 불법 주, 정차 금지 구역으로 운전하는 분들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곳에는 주차와 정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기

예전만큼의 금리 높은 예금과 적금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예금과 적금 말고 다른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돈을 모으기에는 은행

moraguyo.com

 

다음 부동산 매물보기

부동산을 옛날과 다른 점을 찾아보라면 지금은 아마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매물을 바로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부동산은 발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방문보다 온라

moraguyo.com

 

이렇게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은 잠깐만 한 눈을 팔면 바로 신호위반등의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운전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정신을 운전하는 곳에만 집중하여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