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나 과태료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2. 신호위반 과태료 기준

3. 신호위반 벌점 기준

 

1.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보통 과태료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오는 경우에 아는 경우가 많지만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찰청-홈페이지
신호위반 조회

 

바로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호위반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파인 홈페이지는 교통법규와 관련된 사이트이며 과태료 납부를 비롯해 운전면허 적성검사 등 다양한 교통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교통-메뉴
교통법규 질서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은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파인 교통민원 홈페이지 오른쪽에 위치한 바로가기 메뉴 중 최근 무인단속내역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편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교통사고조사 예약, 운전면허조회, 보복운전 체크리스트, 착한 운전 마일리지, 교통사고 확인원 등의 메뉴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니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필수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방식-선택
공인인증서 로그인

 

최근 무인단속 내역 확인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완료하셔서 본인인증 과정을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본인 차량 확인이 이루어져야 조회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또는 브라우저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후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위반-확인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저도 이번에 조회를 한번 해보았는데요. 총 0건이 조회되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만약 신호위반이 있는 경우에는 위반일시, 위반장소, 차량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된 과채료는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내에 납부하시면 금액의 일부를 경감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적어도 제 날짜까지는 납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정해진 시일이 지나버리면 최대 75%의 가산금이 부과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신호위반 과태료는 미리 납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신호위반 과태료 기준

 

 

신호위반에 적발될 시 본인이 내야 할 과태료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승용차-7만 원
  • 승합차-8만 원
  • 이륜차-5만 원

위의 금액은 일반도로에 해당되며,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위반 시에는 승용차 13만 원, 승합차 14만 원, 이륜차 9만 원으로 더 많은 과태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해서는 기준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습관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신호위반 벌점 기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

moraguyo.com

 

신호위반을 하게 되면 범칙금을 내고 또한 운전 벌점까지 받게 됩니다. 보통 범칙금은 도로에 있는 교통경찰에게 직접 적발되어 납부하는 과태료를 의미합니다. 범칙금과 벌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승용차-6만 원
  • 승합차-7만 원
  • 이륜차-4만 원

위와 같은 범칙금을 납부하셔야 하며 여기에 벌점이 각각 15점이 부과됩니다. 벌점이 계속해서 쌓이면 운전면허가 취소되는 등 상당히 많은 불이익이 가고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일회용으로 끝나는 과태료나 범칙금 보다 계속해서 쌓이는 벌점이 더욱더 운전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보통 위반하는 자동차를 감별하는 방법은 단속카메라와 감지센서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단속카메라는 위반하는 차량의 차량번호나 차량 상태를 촬영하고 있으며, 감지센서는 도로 밑에 내장되어 있는 감지센서로 차량의 단속 여부를 감지하는 센서입니다.

 

 

범칙금 조회 사이트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본의 아니게 도로교통법을 어겨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 보면 내가 운전하면서 신호위반을 하였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moraguyo.com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기

예전만큼의 금리 높은 예금과 적금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예금과 적금 말고 다른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돈을 모으기에는 은행

moraguyo.com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갈수록 교통법규는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교통사고는 시간이 지나도 줄어들지 않는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을 가지는 것보다 나부터 실천하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운전에 임하신다면 신호위반이나 교통법규를 어길 일이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