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이야기

인도의 역사 및 지형

인도를 떠올리면 오래된 역사와 지형을 떠올리곤 합니다. 인도를 한반도로 따지면 3번째로 가장 큰 나라에 속하며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나라에 속합니다. 크고 다른 나라에서 거론이 되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를 꼽으라면 바로 러시아와 인도네시아, 중국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인도의 역사 및 지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타지마할
인도

 

-목차-

1. 인도 역사

2. 인도 지형

3. 인도 기후

 

1. 인도 역사

인도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속하기도 합니다. 북인도의 경우에는 아리안족, 남인도에는 드라비디안족뿐만 아니라, 북동부에는 소수민족이 몰공프로이드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인 같은 경우에는 중국인과 티베트인이 이에 속합니다. 그러나 더 대단한 사실은 그들이 미국이나 캐나다, 아르헨티나, 칠레의 백인 유럽인 같은 현대 세계에서 온 것이 아니라 토착민이라는 것입니다. 원래부터 미얀마는 미얀마의 일부였으며 데칸은 북인도인들과는 완전히 다른 나라였습니다. 이것은 영국이 인도를 식민지로 점령했던 모든 과정의 통일입니다. 미얀마는 즉시 대영 인도 제국의 일부였습니다. 종교는 세상의 모든 종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도인들은 종교를 자신의 옷만큼이나 다양한 종류를 띄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힌두교는 종교의 80% 이상이 절대 다수로 차지하고 있지만 이슬람교는 10% 이상입니다. 기독교인의 수는 극히 일부지만 남부 쪽에서는 반대로 기독교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어나 티베트어를 구사하는 외국인들과 포르투갈이었던 고아들은 기독교를 믿으며, 고아들은 자신들이 기독교인임을 상기시키기 위해 포르투갈어로 선언문을 쓰기도 합니다.

 

경제력을 보았을 때 구매력 평가 이후 세 번째로 큰나라에 속합니다. 전 세계 GDP는 여섯 번째에 속하며, 인구는 중국을 추월할 것으로 유력하며, 이는 한국의 30배가 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크고 독창적인 나라에 속하기 때문에 인도의 이미지로 여겨지는 곳이 많습니다. 영국, 중국, 미얀마가 혼재한다는 느낌은 인도 사진과 달리 카슈미르와 히마찰프라데시 지역이 더 이상 깨끗하지 않기 때문에 영국식 영어를 사용해 다른 인도 지역과 다르게 만들고 날씨 또한 매우 춥습니다. 원시 백인종인 고대 아리아인들은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에도 살고 있으며, 지금도 이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날에 이르러 힌두교의 조상 같은 종교인 바라문 교회를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슈미르는 파슈툰족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터키인 키르기스와 하자르가 있습니다. 포르투갈과 캘리포니아 남부 끝에 있는 고아들의 국가는 포르투갈인이었기 때문에, 호르투갈 타밀족 중 절반 이상이 가톨릭 교회를 믿고 포르투갈 선언문을 쓰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처음부터 포르투갈에 의해 지배되어 왔습니다. 1961년 인도군은 무장을 했고 영토가 반환된 후 인도는 힌두교도의 절반에 가까운 인원을 철수시켰습니다.

 

2. 인도 지형

한반도에 있는 은반도는 인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거대한 은나무로 알려진 것처럼 그는 종종 플레이테카 디킨과 같은 말만 하지만 기술적으로도 여러 산과 식물들로 구성된 결함도 있습니다. 비노산은 아라바리 산의 침식에 의해 형성되었기 때문에 길이가 1,000km가 넘습니다. 인도 서부의 구자라트부터 동쪽의 갠지스 삼각지대에 이르는 영상들은 인도의 중심부에 있는 산들 중 하나입니다. 높이는 300~400미터 정도 됩니다. 십자가의 특성상 인도와 남부의 국경이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구자라트, 라자스탄, 마하야 프라데쉬와 세 주 사이의 평균 높이는 아라 팔과 비디 사이에 있습니다. 정상적인 지형은 북쪽으로 가면 점차 지리적으로 형성되며, 대부분의 지역은 챔발강 유역인 강둑에 속해 있습니다. 플라토 다몬은 vindi 산을 서쪽으로, 서쪽 Galtz 산을 서쪽으로, 동쪽 Galtz 산을 향해 만나는 거대한 삼각지대입니다. 그것은 6천 년 전 "터널디칸강"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화산활동으로, 겉 껍데기만을 덮고 있습니다. 1200만 평방 킬로미터입니다. 은탑은 평균 해수면으로부터 600m , 서문 끝으로부터 910m, 동쪽으로 300m 정도 높이입니다. 이 강은 벵갈리나 만으로 흘러들어오고 있으며, 그 사이에 4개의 주요 강인 고티나, 마하디, 카리브해 강들이 인도를 건너고 있으며, 또한 산등성이 사이의 은색 띠의 특성 때문에 건조한 기후가 있습니다.

 

쿠치카티우스의 판은 인도 서부의 구자라트에 있는 은신처로 유명합니다. 구자라트 서부와 동쪽에 위치한 카바 발트 만은 한반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치타나구픽 판은 인도의 동쪽에 있는 보석으로 오디사와 채터, 자칸드의 일부입니다. 이푸라강은 서쪽의 구자랏으로부터 900마일 떨어져 있고, 동쪽의 마하라스와 프라데쉬 강을 거쳐 노디아 강과 나란히 있습니다. 아라발 산맥은 라자스탄과 하리아에 있는 800km의 산입니다. 수도 북동쪽의 인도 반도에 펼쳐서 북서타르 사막과 북서 인도 사이의 경계선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남서쪽에 위치한 구자라트에 도착합니다.

 

3. 인도 기후

많은 사람들이 인도를 열대 지역으로 알고 있지만 인도의 열대 지역은 사실 생각했던 것보다 크지 않습니다. 인도는 약 7,000명의 인구를 가진 나라입니다. 인도 남부와 대부분의 지방은 열대, 아열대 지방에 있고, 인도 북부의 위도는 북위 34~36도까지 올라간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한국의 전라북도, 경상북도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인도 북부 카슈미르에는 부산이나 제주도의 위도가 있는 섬이 예상보다 높고, 델리에 가면 제주와 대만의 중간쯤 됩니다. 먼저, 구자라트 중앙에서 북고속선이 가로지르고 수랏은 홍콩과 같은 위도입니다. 한때 남인도의 많은 지역이 섭씨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겨울이 있고, 히말라야 인근에도 겨울에 영하로 떨어지는 지역이 있습니다. 잠무-카슈미르에 있는 세 명의 나가르입니다. 이 상태의 레닌라다크 지방은 -28도에 도달했습니다. 인도의 최저 기온은 1911년 라다크 지역의 드랙스 마을에서 섭씨-45도로 기록되었습니다. 적어도 한반도의 최저 기온은 영하 32.6도에 불과합니다. 북한을 함께 살펴보면 인도 레인 잠부 카슈미르 지방에도 연평균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한국의 어느 곳보다 춥거나 북한의 가마 동굴보다도 추운 지역이 있습니다. 어떤 지역은 또한 툰드라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국기를-든-소년
인도 기후

 

인도에서는 히말라야 산맥과 카라코람산 부근의 이런 낮은 기온이 인도 전체 면적의 약 3%에 불과하지만 인도의 면적이 넓기 때문에 이 3%는 한국과 비슷합니다. 물론 더위가 영역인 데다 역대 최고기온이 50도가 넘는 만큼 낮은 기온도 놀이는 아닙니다. 최고 기온은 1956년 50.6도였지만, 2016년 라자스탄 팔로디의 51도였습니다. 이 때문에 여름에는 덥지 않은 심라는 인도에서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반응형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의 역사와 발전  (14) 2021.06.04
스페인 기후와 역사  (45) 2021.06.03
그리스 로마 역사  (48) 2021.05.30
세르비아의 현재와 스포츠  (0) 2021.05.23
가나 정치 및 경제  (110) 2021.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