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이야기

세르비아의 현재와 스포츠

세르비아는 동남유럽 판노니아에 위치한 국가에 속합니다. 세르비아의 수도는 베오그라드입니다. 세르비아 정부는 코소보의 완전한 독립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회 공화국이 사라지면서 공산주의 동맹국가였던 유고슬라비아 밀로셰비치의 통솔 아래 세르비아 사회당으로 바꿔서 연립정부를 2000년까지 집권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세르비아의 현재 상황과 스포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세르비아의 현재1

2. 세르비아의 현재2

3. 세르비아의 스포츠

 

1. 세르비아의 현재1

사회적으로 많이 안정권에 들어선 세르비아는 지역사회에 부정적인 그리고 서면으로 커뮤니티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세르비아를 비롯해 코소보, 특히 유고슬라비아, 보스니아와 코소보에서 많은 민간 나쁜 짓을 저지르고 쓴 글이 있기 때문입니다. 박사 학위 이것은 코소보에서 세르비아인의 글의 시작이 되었으며 코소보에 국가 및 중세 제국에 대한 글과 제국 및 글쓰기를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독립과 제국의 글은 러시아와 오스트리아와 같은 제국의 영향을 받을 글이었습니다. 그들의 전쟁 중 크로아티아에서의 갈등은 아직까지는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쯤이면, 우리는 사라예보 주립 대학이라고 부르는 곳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르비아어와 가수인 미디 워만의 글은 세르비아 인들에 의해 민간인으로 저질러진 전쟁입니다. 보스니아에서 시민 글자로 된 것을 보고 웃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세르비아 정치인들은 밀라비 다음으로 유고슬라비아의 이전 글과 화해하기를 열망하는 민족주의자들이었습니다. 한 편지가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는 발칸반도를 둘러싼 갈등의 가능성에 대한 인식과는 달리, 세르비아의 실제 텍스트는 이미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 이것은 민주주의가 밀로셰비치와 국수주의에 대한 시민과 최근의 글쓰기들이 패배한 후에 매우 잘 되기 때문입니다.

 

2. 세르비아의 현재 2

현재까지 세르비아에 알려진 것들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 이유로는 볼 것이 많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르비아의 수도로 알려진 베오그라드는 잠시 머무르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와 같은 유고슬라비아의 옛 나라인 북마케도니아 오흐리드 호수처럼 눈에 띄는 관광지가 사실 많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폴란드, 불가리아,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북마케도니아 등 다른 동유럽 국가들도 이번 여행에 대해서 평가가 많은 이유도 세르비아가 드문 이유에 속하기도 합니다. 관광객을 비롯하여 지역 주민도 드문 것이 현재 세르비아의 현재 모습입니다. 세르비아에 현재 거주하는 교민들에 의하면 한국 음식을 팔거나 한국 식재료를 수입해 판매하는 가게는 거의 없습니다. 과거 세르비아의 수도 베오그라드에 교민들이 운영하는 한식당이 있었는데, 고기와 계란을 먹는 세르비아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지 않아 문을 닫았습니다. 다만, 한식당과 한국 마트가 존재하는 이웃 국가인 불가리아, 헝가리의 경우 한국인들의 체류인원이 불가리아 200명 남짓, 헝가리 1,000명이 넘어서 한식을 파는 한식당과 한국 음식을 파는 한국 마트가 해당 국가에서 문을 열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르비아는 불가리아와 헝가리에 비해 너무 적은 30명 정도의 교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 소비 수요가 워낙 적어 한식당은커녕 한국 마트조차 개업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에 속하고 있습니다.

 

3. 세르비아의 스포츠

세르비아의 스포츠 중 하나인 축구는 현재까지도 아직도 강팀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르비아 국립 축구팀 문건이 있습니다. 이 문건에는 싱 샤샤 미할 로비치, 데자니코프, 마티아 야 리치, 네마니자비치, 브니시니시야, 이바노프 그리고 알렉산드르 코프와 같은 선수가 있습니다. K 연맹으로 알려진 "보르다 노프"와 "사샤 드라 컬 리치" 도 외국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농구 또한 세계적인 강국에 속합니다. 고대 유고슬라비아에서는 그는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선수로 그는 소련과도 비슷했습니다. 유로 바트는 또한 소련이 우승한 후 8번 더 우승하였습니다. 2001년 유로 본 투르크 메이트 대회가 끝난 후 유고슬라비아는 2017년 유로바스켓 경기장 결승전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금메달, 은메달을 휩쓸며 세계 농구 선수권 대회, 바스켓볼 월드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2002년 세계 바스켓 볼 선수권 대회에서는 강팀 미국을 물리치고, 2010년 세계 무역기구 선수권 대회에서 4위로 경기를 마감하였습니다. 세르비아는 올림픽에서 그랬던 것처럼 비록 강하지는 않지만 점점 더 많은 세르비아 선수들이 NBA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크로아티아와의 치열한 싸움으로 거의 이겨서 준결승으로 호주와 싸움에서 이겨 미국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30점 차이라는 점수 차이로 미국을 이기고 우승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세르비아는 유고슬라비아 연맹 이후 세르비아라는 이름으로 역사상의 남자 공군 경기에서 처음으로 은메달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발리볼도 상위 클래스에 속합니다. 유럽 남자 발리볼 챔피언쉽도 정말 잘했습니다. 2011년 그는 세르비아와 같은 첫 대회에서 우승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동산에서 가장 승리하는 나라이기도합니다. 물론 러시아와 이탈리아 같은 배구 능력이 출중한 유럽에서 많은 메달을 딴 나라들을 이기는 것은 역시 뛰어난 일입니다. 그리고 유럽인 발리볼 선수권 대회에서도 우승했고 남성 팀이 2011년 세르비아에서 2번이나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 2000년 하계 올림픽, 1996년 하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반응형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의 역사 및 지형  (1) 2021.06.02
그리스 로마 역사  (48) 2021.05.30
가나 정치 및 경제  (110) 2021.05.17
파키스탄 역사 및 종교  (50) 2021.05.16
이집트 과거 역사 및 현대 역사  (14) 2021.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