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이야기

스페인 기후와 역사

무적함대 하면 떠오르는 나라는 바로 스페인입니다. 우리말로는 스페인이라고 불리지만 외국어로 불릴 때는 에스파냐라고 부릅니다. 에스파냐는 고대 로마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 이베리아 반도를 히스파니아라고 불린 경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오늘은 스페인 기후와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인-국기
스페인 역사

 

 

-목차-

1. 스페인 기후

2. 스페인 역사

3.총정리

 

1. 스페인 기후

스페인의 기후는 지중해 다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일년 내내 맑고 쾌적한 해변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사실로 인해 스페인은 전 세계 관광의 중심지입니다. 2010년 초반까지 500만 명이 넘는 외국 관광객이 스페인을 찾았으며, 이 관광객은 50조 원이 넘는 돈으로 세계 관광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독일을 포함하여 북유럽 국가는 은퇴 후에 스페인에 살고 싶은 의지가 강합니다. 말라가와 마요르카 같은 화창하고 활기찬 지역에서는 은퇴 후 이민자로 정착한 노인들이 주로 독일과 영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식당의 메뉴도 독일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가능한 편견에서 벗어나 마요르크는 반독일 지역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비록 스페인은 지중해 맞은편에 위치한 남부 유럽 국가이기 때문에 일년 내내 따뜻하고 맑은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 큰 나라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쪽은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습하고 시원하며, 남쪽과 내륙 지역은 중동과 북아프리카를 기억할 만큼 충분히 뜨겁고 건조합니다. 스페인 동부와 서남부 대서양 해안은 스페인에서 자주 방문했던 것과 유사한 지중해 기후입니다. 여름에는 해가 밝고 뜨겁고, 겨울에는 한국의 봄과 늦은 가을처럼 온화하고 비가 내립니다. 스페인 지역 중 바르셀로나, 말라가, 세비야, 발렌시아, 팔마, 이비자는 지중해의 전형적인 기후입니다.

 

동남부 지역은 안달루시아로 대표되는 일년 365일 동안 화창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이 지역은 특히 여름에 매우 건조하고 덥습니다. 안달루시아의 수도인 그라나다는 연평균 350mm 이상의 강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막은 그라나다에서 머시아까지 지중해 연안을 따라 분포되어 있는데 주로 타베르나 사막이라 불리는 알메리아에 있습니다. 그것은 유럽 전역에서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유일한 사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관개시설은 재배할 수 없기 때문에 온실의 농업은 비닐하우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2. 스페인 역사

스페인의 예전 고대에는 히스패닉, 에스파냐, 스페인이라는 이름이 언급되었습니다. 로마가 최종 점령하기 전에는 켈트족의 중앙, 서부, 북부 해안인 동부와 남부 해안에는 이베로족과 카르타고족이 거주하였습니다. 로마 제국이 점령된 후, 몇몇 황제들은 해임되었으며 많은 귀족들이 이곳에 와서 이탈리아 반도의 다음 중요한 지역으로 여겨졌습니다. 중세에는 서곡 왕국이 있었습니다. 로마를 점령했던 고트족과는 다른 계급이었습니다. 이들은 오늘날 스웨덴 남부와 독일 북부에 서식하는 종이 었으나, 로마에서 철수한 기간 동안 이베리아 반도로 이주했습니다. 당시 소 고탄족은 이베리아 원주민들을 압도할 정도로 많지 않았으며, 소비아인, 마을 밴드, 그리고 이전에 설립된 소수의 독일인들이 분할 통치되었습니다. 웨스트게이트는 이베리아 반도에 있는 모든 독일인들을 재결합시킴으로써 이베리아를 재결합시킵니다.

 

프랑스와 오스트로마의 공격은 이베리아 반도를 재결합시켰습니다. 그 후 왕위 계승과 내부 분열을 위한 투쟁으로 혼란이 가중되었으며, 700년 이후 이슬람 군대가 지브롤터에 상륙하여 중앙군이 정복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귀족 세력은 북쪽의 산으로 도망쳐 그곳에 기독교 국가를 건설하였으며, 이 국가들은 레콘 키 스타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이슬람 권력에 의한 정복 이후 알란달루스로 불렸던 스페인은 이슬람 왕조의 중심지로 당시 유럽에서 가장 활기찬 지역이었으며, 웅장한 문화를 남겼습니다. 그러나 권력이 약해지고, 북쪽의 기독교 권력이 강해질 때, 그것은 엘 시드로 유명한 레콘 스타와 함께 이슬람 권력에 대항하였습니다. 이베리아가 정복된 이 기간 동안, 700년 동안 많은 아랍인들이 와서 그들과 섞였고 많은 스페인 사람들이 그들의 흔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1492년 리콘 키 스타는 이사벨 1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도시는 19세기 말에 지어졌으며 카스티아 연합 왕국의 자리였습니다. 선두에 선 스페인은 브라질을 제외한 중남미뿐 아니라 남캐나다, 중남미, 남미까지 지배하였으며, 동남아시아 태평양 제도, 괌, 북마리아, 아프리카 서해안까지 지배하였습니다.

 

3. 총정리

인구가 많지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인구가 살고 있는 스페인에 대한 기후와 역사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은 나라에 손꼽히는 나라로써 알맞은 기후와 살기 좋은 도시들이 즐비해 있기도 합니다. 한 나라의 역사를 안다는 것은 그 나라의 전통을 이해하는 것으로 많은 공부를 해줄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반응형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의 과거와 현재  (0) 2021.06.06
이탈리아의 역사와 발전  (0) 2021.06.04
인도의 역사 및 지형  (0) 2021.06.02
그리스 로마 역사  (0) 2021.05.30
세르비아의 현재와 스포츠  (0) 2021.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