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이야기

파키스탄 역사 및 종교

파키스탄의 강조는 국가 정체성에 관해 무굴 제국과 인더스 고대 문명에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인도 역사를 시작한 인더스 간의 대부분이 현재 파키스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에서 인더스 문명이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방대하며 그것은 파키스탄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파키스탄 역사 및 종교에 해대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파키스탄 역사

2. 파키스탄 종교

3. 총 정리

 

1. 파키스탄 역사

1947년 영국 인도 제국 이후, 많은 인도 사람들에게 인도 독립이 본격적으로 선언되었습니다. 파키스탄 자치 단체라는 이름으로 사실상 독립한 처음 일이었습니다. 파키스탄으로부터의 독립 이후 지배적인 나라였던 이슬람 엘리트들은 인도가 독립하면 소수 민족이 될 것이고 권력을 잃을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하였습니다. 위기를 알고 있는 이슬람 지식인들은 레바논 본문이 점차적으로 인도 대영제국의 회교도들의 권리를 축소하고 페르시아인들을 대신해서 이슬람교도들을 이용하지 않을 때 인도 역사를 이끌었습니다. 이후 아흐마드 칸을 둘러싼 운동을 통하여 아리아 사마자와 같은 힌두교 활동가들과 본격적으로 싸우기 시작하였습니다. 유명한 인도 문학자이자 변호사인 무하마드 이크발은 1930년대에 회교계 엘리트들이 독립적으로 일하는 이슬람 국가를 만드르기 위해 북서 인도의 이슬람교도들이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1953년, 영국을 방문하였을 때 그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독립 국가의 왕으로 여겼습니다.

  • 1956년 파키스탄 헌법에는 더 이상 영국을 섬기지 않고 대통령으로 선출되는 새로운 헌법이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1970년대 중반만 빼면 인도의 민주주의 체제는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파키스탄은 오래 전부터 아부 알 무디 같은 이슬람 선전에 의해 처벌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의 파키스탄의 붕괴는 군부 통치 기간 동안 민주 정치에 도움을 주었지만 발전소와 학교와 같은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빼앗은 채 부패를 초래했습니다. 정치적으로 PML과 PAP의 민간 정부와 쿠데타로 촉발된 군사 정권은 10년마다 다시 정권을 잡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파키스탄 무슬림 리그가 이끄는 무함마드 당이 이 나라를 이끈 직후, 주정부가 파키스탄 정부를 이끌었지만 1969년까지 파키스탄 군대는 아유브 칸의 쿠데타에 의해 통치되었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 총선에서 파키스탄 인민당의 대다수는 부토가 사라진 후 1977년 쿠데타로 다시 한번 실패하였습니다. 1988년 군대는 최종적으로 실패하였으며 PML-N은 현재 민간 정부로 평화롭게 창설된 펀잡 기업가 나와즈 샤리프가 이끄는 PML-N의 지도자로 남아있습니다. 처음에는 효과가 있는 듯 보였지만 1999년 페르 세이 무샤라프가 2001년부터 2008년까지 군사 독재 정권을 통치했던 새로운 쿠데타가 일어났습니다.

  • 2008년 한나라당은 야당의 압력을 받아 총선을 치렀고, 2013년 나와즈 샤리프는 다시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2. 파키스탄 종교

대부분의 파키스탄 사람들은 수니파에 동의하고 어떤 시아파들은 이슬람 교도들입니다. 이기주의는 널리 퍼져 있으며 민주주의를 증진시키는 것 외에도 한국의 나쁜 습관은 널리 퍼져 있고 상당한 개선을 요구합니다. 중앙과 지방 모두 적절한 농업 개혁을 시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가지라고 불리는 지역 지주들이 가지는 힘은 상당합니다. 비록 사법제도가 효과가 없을지라도 부패의 문제 때문에 간단한 사법 절차조차도 종종 수년이 걸립니다. 이것은 일반인들에게 지진을 어렵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시리아의 법은 갈등을 해결하는 게 훨씬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파키스탄에서도 이슬람 광신도 문제는 주로 국가나 북부에 있습니다. 파키스탄 법무부는 이슬람과 민주주의에 대해 매우 부당한 결정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 파키스탄은 항상 이슬람 자체를 금지하고 매달아줌으로써 반란의 신성한 법을 지켜왔습니다.

사실 파키스탄은 관란의 종교 국가, 인도의 유일한 다민족 국가인, 인도의 탄생과 그것을 연결하는 유일한 독재 정부가 되었습니다. 갈레 정권은 특히 독재자가 이슬람 극단주의자일 뿐만 아니라 그의 정권의 합법성도 없었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파키스탄 중심에 있는 인권 운동가들과 반대 단체들만이 "조지아", 비이슬람" 마지막으로 "이슬람"이 되었습니다. 특히 파키스탄의 권위주의 정권은 이슬람 언어 신학자들에 대한 민주주의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해왔습니다. 그중 세 명은 마디사의 책을 없애고 이슬람교도를 파괴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파키스탄의 증가하는 인구와 교육에 대한 문제를 야기시켰습니다. 사실, 파키스탄의 출산율은 2010년 1분기에 정점에 달했지만, 이 기간 동안 파키스탄의 인구는 엄청났습니다. 그러나 인구 증가에도 불구하고, 특히 아프가니스탄 주변 지역과 학교들은 종종 나라 전체가 붕괴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마드리드에 있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은 종종 그곳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파키스탄에서는 대부분의 마드리사를 많은 돈을 쓰지 않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파키스탄 자체가 부자와 가난한 사람 사이에 큰 차이를 가진 나라였기 때문입니다. 평원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학교 및 종교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배우기 위해 마드라스로 가야 했습니다. 문제는 마드리드의 대부분의 교사들이 많이 고갈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선생님들은 여성, 인권, 세속주의를 장려함으로써 이슬람 근본주의를 옹호하였습니다. 그리고 정치적, 종교적 무질서로 인한 정부의 통제 불능과 극단주의 세력을 제거하지 못한 것이 이 나라를 20세기 후반 이슬람 근본주의로 몰아넣은 남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 현재까지도 극단적인 이슬람의 지지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로 남겨져 있습니다.

 

3. 총 정리

오늘은 파키스탄 역사 및 종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아시아의 인도의 서쪽에 위치한 국가로써 영국 식민지 시절이 오랜 기간 옆나라 인도와 함께 길었던 나라 중의 하나인 파키스탄은 인도와는 달리 민족이나 문화면에서 여러 가지 다른 점이 많은 나라였습니다.

반응형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르비아의 현재와 스포츠  (0) 2021.05.23
가나 정치 및 경제  (110) 2021.05.17
이집트 과거 역사 및 현대 역사  (14) 2021.05.14
이란의 국호 및 역사  (1) 2021.05.13
터키어의 역사 및 역사적 지리  (16) 2021.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