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쉽게 정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차주분들은 사람의 신분증과 같은 자동차등록증을 교부받습니다. 차량에 대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서류로 반드시 있어야 할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서류이지만 가끔 분실을 하는 경우가 있어 재발급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하기

 

 

자동차등록증은 정부24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는 각종 민원 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곳으로 온라인을 통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는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검색창에 자동차등록증을 입력하신 후 서비스 바로가기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뉴-검색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는 서비스를 신청해야지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으로 신청 서비스 메뉴에서 자동차등록증 재교부신청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분실이나 훼손, 도난, 변경 등의 이유로 다시 재발급을 해주는 민원 서비스입니다.

 

2. 공동인증서 로그인 진행하기

 

 

비회원도 진행할 수 있지만 공동인증서 회원으로 로그인을 진행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자동차 등록번호, 위치를 입력하고 난 후 해당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의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민원안내-신청하기
신청

 

소유자 정보를 입력하였다면 이번에는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신청하려는 내용을 선택해 주시고 만약 분실의 경우 왜 분실하게 되었는지 사유를 직접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증-교부
기본정보-입력

 

해당 입력사항을 전부 기재하였다면 어떻게 수령할 건지에 대한 수령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수령방법과 수령 기관을 골라주신 후 최종적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보통 수수료는 600원 정도가 발생하며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며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다면 바로 인쇄까지 진행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비회원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받으시려는 분은 PC에 미리 본인이 사용하는 공동인증서를 정부 24시 홈페이지에 저장해 놓으시면 보다 더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시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서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양손에-있는-자동차
자동차 인수인계

 

보통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증서는 카카오 인증서, PASS앱 인증서, 페이코 인증서 등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사라진 후에 많은 민간 인증서가 생겨나면서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늘어났습니다.

 

3. 오프라인 자동차등록증 발급하기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

moraguyo.com

 

한편 자동차 등록원부는 해당 거주지 시, 군, 구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발급을 진행하시려는 분은 본인만 발급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방문하시면 본인과 차량 확인을 거친 후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계약
자동차 서류

 

요새 같은 시국에는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다 보니 되도록이면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발급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인증서만 미리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

moraguyo.com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혹은 고의로 규정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과속 카메라에 걸려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안 그

moraguyo.com

 

오늘은 자동차등록증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에 관련되어 있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언젠간 한 번은 필요하다 보니 분실이나 훼손, 변경의 사항 등으로 발급을 받아야 되는 분들이라면 오늘 알아본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