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바로 운전면허증입니다. 한번 취득하면 평생 동안 유지할 수 있지만 중간에 갱신이나 재발급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면허를 취득한 지 오래된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확인하시면 좋은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운전면허 갱신

2.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

3. 전국 운전면허 교육장 찾기

 

1. 운전면허 갱신

 

 

운전면허를 취득한 이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새롭게 인증을 받아야 하는 운전면허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면허증-발급-갱신
운전면허 갱신

 

운전면허는 1종과 2종으로 나뉘어 있는데 1종의 경우 적성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 신청은 안되며 직접 운전교육장으로 방문 후 갱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편 2종의 경우에만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2종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운전면허 갱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종 운전면허의 경우 2011년 12월 취득 기준으로 해서 1종은 7년 주기, 2종은 9년 주기에 따라 운전면허 갱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65세에 해당하는 분들은 1,2종 상관없이 무조건 5년 주기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75세라면 3년 주기마다 갱신을 진행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갱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권 규격의 본인 사진과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합니다.

 

면허증-메뉴
운전면허 인터넷 갱신

 

2종 면허증 갱신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7시 30분 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를 완료하면 면허정보가 변경되기 때문에 취소를 하거나 수령지 변경은 불가하니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성명-주민등록번호-입력
면허 갱신

 

운전면허 갱신을 위해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먼저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갱신 날짜가 맞다면 인터넷으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실명인증을 먼저 진행하셔야지만 갱신 가능 유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방법은 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디지털 원패스, 핀인증 방식 중 한 가지로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니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 전국 운전면허 교육장 찾기

 

 

범칙금 조회 사이트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본의 아니게 도로교통법을 어겨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 보면 내가 운전하면서 신호위반을 하였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moraguyo.com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운전면허 교육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교육장-지도-찾기
전국 운전면허 교육장

 

전국에 있는 교육장, 운전면허 시험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며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면허증을 수령할 때 필요한 주소 위치이니 이러한 방법으로 교육장 주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한편 면허증을 수령하실 때에는 기존 면허증을 꼭 챙기신 후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새롭게 갱신받은 면허증을 사용하면 기존의 면허증은 사용할 수 없으며 만약 대리인 수령 시에는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혹은 고의로 규정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과속 카메라에 걸려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안 그

moraguyo.com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

moraguyo.com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갱신 시점에 신청하지 않으면 1종의  경우 3만 원, 2종의 경우 2만 원의 과태료가 발생하게 되니 제 날짜에 과태료를 꼭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