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기 (선불,후불)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되면 이용하게 되는 고속도로 그중에서 톨게이트를 지나가려면 자동으로 지나가거나 일단 멈춰서 통행료를 지불하고 통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두 번은 상관없지만 보통 많이 지나가시는 분이라면 사용하기 편리한 하이패스 차도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에 관해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순서-

1.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2. 상세 조회하기

3. 비회원 조회

 

1.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는 통과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지불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 확인은 음성 안내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홈페이지
하이패스 사용료 조회

 

더욱 정확한 사용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선불과 후불 하이패스로 나뉘어서 사용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선불 하이패스 카드와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각각의 장점이 있으니 본인이 얼마만큼 고속도로를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선택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스마트폰 어플로 출시된 고속도로 통행료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상세 조회하기

 

 

스마트폰으로도 조회할 수 있으며 오늘은 PC를 통해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메뉴
고속도로 통행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많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의 모든 메뉴가 통행료와 관련되어 있는 메뉴이다보니 각종 조회를 하고 싶으신 분은 원하는 메뉴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끔 고속도로 이용 중에 통행료를 환불받아야 하는 상황이나 미납통행료가 발생하는 경우 되돌려 받거나 추가로 납부하기도 합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는 본인 주거지로 납부서가 수신되어 오는 것이 보통인데요. 납부서를 기다리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본인이 알아서 내가 납부해야 할 금액이나 되돌려 받아야 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메뉴를 이용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입력을 필요로 합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으며 본인이 조회할 카드사, 카드번호, 조회기간 정도만 입력해 주신 다음 조회를 누르시면 설정한 조회 기간에 따라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가 완료됩니다. 저도 한번 조회 기간을 설정하여 사용내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조회-결과
사용내역

설정한 날짜로는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사용한 기록이 있다면 거래일시, 하이패스 카드, 거래금액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조회된 내역과 금액을 인쇄 또는 엑셀, 영수증으로 출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고속도로를 이용한 날짜와 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통 회사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이렇게 사용내역을 확인하시면 좋은데요. 영수증 출력을 통해 회사에 제출하는 용도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3. 비회원 조회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

moraguyo.com

 

원래는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비회원 미납통행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메뉴
미납통행료

 

고속도로를 이용한 후 미납통행료가 있다면 로그인 없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때 만약 미납통행료가 있는 경우에는 본인인증 후에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확인 과정을 완료해 주시길 바랍니다.

 

 

범칙금 조회 사이트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본의 아니게 도로교통법을 어겨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 보면 내가 운전하면서 신호위반을 하였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moraguyo.com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

moraguyo.com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통과한 고속도로의 정확한 금액을 알고 싶으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선불 및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이용해 각종 미납 금액을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