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전국에서 지하철이 가장 많은 곳이 바로 수도권입니다. 그중에서 서울은 1호선부터 9호선 그리고 경의중앙선 등 다양한 노선들이 복합되어 있는 곳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본인이 이용하려는 출발지와 도착지 확인은 필수인데요. 오늘은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를 빨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크게보기 함으로써 원하는 지하철역을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대표 포털인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네이버를 예로 들면 검색창 바로 아래 지도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지도 메뉴는 전국을 확인가능하고 교통과 관련된 정보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한 메뉴입니다.

 

지도의 좌측을 보면 "지하철"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 지하철을 누르면 수도권 지하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분은 "ctrl"이나 "shift",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서울 지하철 노선도

스마트폰을 이용할 분이라면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하거나 서울 지하철 바로가기를 통해 지하철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맵이 실행되면 손가락으로 본인이 원하는 지하철역 근처를 크게 확대하시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 이용하기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지하철 노선도를 확인 및 크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은데요.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 사이트가 좋은 점이 출발, 경유, 도착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시간표 및 역정보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지하철 시간표는 언제 지하철역에 도착하는지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확인
지하철 노선도

또한 역정보는 해당 지하철역에 엘리베이터 같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끔 무인민원발급기 같은 것을 찾을 때 유용하게 확인을 하였습니다.

 

3. 카카오맵을 통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

카카오맵을 통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만큼 카카오맵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지도중에 하나입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메뉴에서 지하철을 선택한 다음 길게 꾹 누르면 이미지를 저장한 다음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한 다음 확대하여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지하철 길찾기
길찾기

다음으로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하면 본인이 이용하려는 곳의 역 정보를 입력하면 최단 기간 내에 갈 수 있는 역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하는 시간에 맞춰 최단 시간을 찾아주기 때문에 이용하기 직전에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개인택시 자격조건 확인하기

운전을 직업으로 삼는 분들은 한 번쯤은 개인택시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개인택시는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개인 자영업자로 봐야 하기 때문에 일에 대한 자유

moraguyo.com

오늘은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한 가지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닌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하나 기억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이미지로 하나 저장해 놓으신 다음 찾고 싶을 때마다 확대하여 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