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납 방법

최근 노인 취업 인구가 청년들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점점 우리나라도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후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힘든 노후를 보낼 수밖에 없을 텐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후 연금준비 어디서부터 준비하나?

노후를 대비하여 가장 안정적인 자산중에 하나가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나이가 들어 노후에 접어들면 다음과 같은 3가지가 가장 큰 걱정이라고 손꼽고 있습니다.

  • 경제력
  • 건강
  • 가족 및 지인과의 관계

경제력부터 보면 보통 노후가 되면 집 한 채씩은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그렇지 못 한 분들도 현재까지 많이 계십니다. 본인의 집이 없는 분들은 계속해서 집 걱정을 하면서 노후를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아놓은 돈이나 연금같이 꾸준하게 나오는 돈이 없다면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건강입니다. 나이가 들면 아프지 않은 곳도 아픈 분들이 많아집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는 것이 좋다고 현재부터 꾸준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병원 검진을 통해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은 생활 습관입니다.

 

국민연금 추가납입
노부부

 

마지막으로 가족이나 지인과의 관계입니다. 외로움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노후가 들면 자연스럽게 사람이 그리워지게 마련입니다. 특히 가족은 무엇보다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화목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인과의 관계도 최대한 스트레스받지 않는 선에서 정기적으로 교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불필요한 사람이 아닌 만나면 즐거운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납 방법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추가납입 추납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 계산이 가능합니다.

 

  •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
  • 가정주부 및 학생 등도 매월 9만원 이상 1회 납입할 경우 추가납입 가능

요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곁에 국민연금 앱 설치 및 실행-본인 인증 로그인
  2. 추납 금액 납부 신청-납부 신청하기
  3. 개인 정보 수정하기-개인 정보 수정 단계
  4. 추가납입 기간 입력-신청 대상 및 국민연금 추납 희망 기간 선택
  5. 국민연금 추납 및 추가납입 완료-정상 여부 처리 확인

국민연금 추납 방법
국민연금

내 곁에 국민연금 앱을 이용하여 추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앱이 아닌 PC를 이용하여 추가납입을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이용할 분들은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추납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연금 수령액 늘리는 방법 3가지 (추납 제외)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수령액 조회를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수령액 늘리는 방법 3가지 정도는 숙지하고 계시면 좋습니다.

  1. 납입 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납입한 기간이 길거나 수령을 최대한 늦게 받는 것이 수령액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2. 임의가입 제도 신청-소득이 없는 분들은 임의가입 제도를 활용하여 최대한 가입을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3. 연기 연금 제도-연금 수령시기를 늦추면 매월 0.6%의 이율을 받고, 최대 5년간 늦추면 36%의 연금을 받게 됩니다.

아무래도 현재까지 국민연금을 가장 많이 받는 방법으로는 기간을 길게 설정하고 많이 납부하는 것이 결론입니다. 자금의 여유가 있다면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납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 부부
노후 준비

하지만 국민연금은 기초연금상품과 중복 수령이 안되기 때문에 기초 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기초 수급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서 미리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개인택시 자격조건 확인하기

운전을 직업으로 삼는 분들은 한 번쯤은 개인택시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개인택시는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개인 자영업자로 봐야 하기 때문에 일에 대한 자유

moraguyo.com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핸드폰 문자)

운전을 하다가 잠깐 정차나 주차를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잠깐 대놓고 일을 보고 왔는데 주차 딱지가 붙어있다면 참으로 짜증이 나는 상황일 텐데요. 이런 일을 미

moraguyo.com

오늘은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은퇴 이후 삶이 행복해야 노년의 삶이 행복해질 것 같습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비참함을 막을 수 있는 가장 큰 무기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이 가장 중요한 날이지만 미래를 위해 저금하는 습관도 꾸준히 들이시며 행복한 노후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