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

한글과 영어의 사용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한자 한문의 사용도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자주 쓰면 많이 알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처음 보는 한자가 어떤 것인지 헷갈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를 통해 쉽게 한자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한자사전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사이트 검색창에서 다음 한자사전을 입력한 다음 상단 중앙쪽에 위치한 필기 펜 아이콘 모양을 찾아주세요. 이 도구를 통해 필기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필기가 인식되는 영역에 궁금한 한자를 그리신 다음 검색을 누르면 해당하는 음과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자사전
다음 한자

 

한자의 획을 전부 그리지 않아도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는 해당하는 획에 맞는 한자를 찾아줍니다. 하나씩 획을 이어나가다 보면 마지막에는 본인이 찾고 있는 한자와 비슷한 한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네이버 한자 그려서 찾기

네이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한자 그려서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메뉴에 사전이라는 곳을 클릭 후 들어간 다음 다양한 언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한자를 선택하면 한자를 그릴 수 있는 검색창이 뜨면서 이곳에 본인이 원하는 한자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PC로 진행하는 분이라면 마우스로 그리셔야 하는데요. 엄청난 정확도는 필요치 않기 때문에 마우스로 최대한 비슷하게 그리시면서 본인이 찾으려고 하는 한자를 한 획씩 그리시면 되겠습니다.

 

한자 그리기
한자 필기인식

 

찾으시려는 한자가 여러 개라면 하나씩 찾은 다음 모두 지우기 메뉴를 통해 다음 한자를 그리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1획 지우기를 통해 잘못 그린 한자를 지우고 다시 그릴 수 있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핸드폰 문자)

운전을 하다가 잠깐 정차나 주차를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잠깐 대놓고 일을 보고 왔는데 주차 딱지가 붙어있다면 참으로 짜증이 나는 상황일 텐데요. 이런 일을 미

moraguyo.com

오늘은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를 알아보았습니다.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자를 많이 안 쓴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한자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간편하고 유용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