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KTX 기차표 빠른 예매 방법 (코레일 추석예매 기간)

국내에서 먼 길을 떠나려고 할 때 빠른 교통수단이 바로 비행기와 기차입니다. 이 중에서 기차는 육지를 이동하여 움직이는 이동수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KTX는 평일, 주말 상관없이 1년 365일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KTX 기차표 빠른 예매 SRT 방법 코레일 추석예매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TX 기차표 빠른 예매방법

코레일톡을 이용하여 KTX 기차표 예매방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승차권 예약 앱으로 일반 승차권, 정기 승차권 및 패스까지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앱에서 "코레일 톡"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코레일 톡" 앱을 실행하면 승차권 예매 메뉴가 나오면서 출발과 도착지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출발을 서울로 도착을 부산으로 지정하면 출발일과 승객 연령 및 좌석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다 했으면 다음으로 열차 조회하기를 눌러 해당하는 열차 시간을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KTX 기차표 예매방법
KTX 기차표 예매

 

여러 시간표를 확인 후 본인이 이용하려는 시간을 선택한 다음 좌석선택을 해주시고, 요금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KTX 기차표 빠른 예매방법은 완료됩니다.

 

2. KTX 기차표 취소 수수료 확인하기

기차표를 예매했지만 사정이 생겨 취소를 하게 되는 경우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목요일에 해당하는 티켓은 당일 출발 3시간 전까지 예매를 취소하면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다음으로 금요일~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 해당하는 티켓의 경우 기차표 가격의 5%를 취소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또한 역에 도착을 늦게 하여 기차를 놓친 상황이라면 기차가 출발 후 20분 까지는 15%, 출발 20분 경과 후~60분까지는 40%, 60분 경과 후 ~도착까지는 70%의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KTX 기차표 취소수수료
기차표 취소 수수료

이용하지도 않았는데 취소 수수료인 5%를 내는 것은 큰 금액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소를 할 분들이라면 하루 아니 한 시간이라도 빨리 취소를 하는 것이 KTX 취소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3. KTX 기차표 추석 예매 기간

2023년 추석 기차표 예매를 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면 좋습니다.

  • 추석 KTX 기차표 예매 일정:9월 4일 월요일~9월 6일 수요일 오전 07시부터~오후 13시까지

9월 4일부터 6일까지는 추석 기차표 예매 특별 기간이기 때문에 추석에 기차를 타고 이용하실 분들은 이날을 꼭 기억하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기차를 이용하여 고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를 하실 분은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코레일 기차표 앱 또는 PC 로그인 활성화
  • 예매 시간, 예매 날짜 미리 지정
  • 예매 실패 시 취소표 구매

승차권 예매 메뉴
승차권 예매

대기시간이 꽤 길어질 수가 있기 때문에 여러 대의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날짜에 표를 구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잔여좌석 신청기간에 취소된 표가 상당히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예매 취소좌석에 한해 예매를 하시면 쉽게 추석 KTX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교통법규 위반 벌점 조회 범칙금, 과태료 확인하기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 바로 안전 수칙입니다.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지키는 일로 운전자라면 무조건 지켜야 할 법규입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벌금이나 벌점을 맞게

moraguyo.com

오늘은 KTX 기차표 빠른 예매방법 코레일 추석예매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휴일이나 명절 같은 날에는 표를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기차를 이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매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표를 구하지 못했다면 취소된 표가 분명히 나오기 때문에 수시로 계속해서 코레일 톡을 확인해 주시면 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