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자동차 운전 중 잠시 차를 대놨는데 그 잠깐 사이 주정차 위반 딱지를 떼어보신 경험이 있을까요? 억울한 상황일 수도 있겠지만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는 경우 누구라도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미리 확인하여 위반을 안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으며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정부24)

간단한 로그인을 통해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는 민원서비스 등을 처리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본인 로그인 과정을 완료하면 나의 생활정보 메뉴를 통해 세금, 건강, 범칙금, 과태료, 연금, 자동차, 병역, 여권만료일 등의 생활 밀집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도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한 정부 24 사이트에서 "MyGOV" 메뉴로 이동하면 범칙금/과태료(3종)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종으로는 교통범칙금과태료, 주정차위반과태료, 교통범칙금, 과태료 우편물 발송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위택스)

본인인증 로그인을 완료하면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는 지방세를 비롯해 다양한 세금을 조회 및 납부까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위택스 홈페이지도 정부 24와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완료해 주셔야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상단 메뉴-지방세 외 수입-차량번호 조회하기로 이동하여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차량 명의의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과태료 조회를 하셔야 올바르게 나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이파인 24)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파인 24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이파인 24 홈페이지는 최근 단속 내역을 비롯해 미납 과태료, 범칙금, 착한 운전 마일리지, 교통법규 위반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단속이 되었는지 한 번씩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교통민원 24에 접속하면 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셔야 차주의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정차 위반 내역이 걱정된다면 가끔 접속하여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주정차 위반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주차 금지 구역인지 모르고 차를 대놨는데 위반이 되기 전 알려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여기 그 해결책이 있습니다. 교차로나 횡단보도 부근, 버스정류장, 스쿨존 등 주차 금지 구역에 5분 이상 정차를 한 경우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문자 알림 서비스 무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지 구청이나 군청 사이트에 접속하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

moraguyo.com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 이용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 여러 있지만 그중에서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을 가장 먼저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 번씩은 이러한 위반 사항을 겪고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moraguyo.com

 

 

오늘은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의 경우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세까지 붙어서 더 많은 과태료를 납부해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태료 조회를 하시고 납부해야 할 금액이 있다면 바로 납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