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도시가스 요금조회 지역별 확인

도시가스 요금조회 지역별 확인으로 난방비가 얼마 나왔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1년 사계절 중에 겨울철이 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난방비입니다. 해마다 오르는 요금으로 가정에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가정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조회 지역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지역별 바로가기▶

 

 

1. 도시가스 요금조회 지역별 쉽게 확인하기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지역별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따라 도시가스 회사가 각각 다릅니다. 미리 알고 있으면 좋겠지만 내가 사는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를 먼저 조회한 다음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알아보는 순서대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보통 집으로 고지서가 날라올 때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통해 거주지 도시가스 회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 도시가스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한국도시가스협회 도시가스 회사 확인하기

한국도시가스협회 고객센터를 확인하면 도시명 선택 후 해당 지역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를 찾으셨다면 바로 도시가스 요금조회까지 가능합니다.

 

도시가스 대표 지역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지역이 있습니다.

 

 

30군데가 넘는 도시가스 회사가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마다 관할하여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에서만 요금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를 확인하였으면 이제 요금조회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3. 도시가스 요금조회 확인하기

도시가스 요금조회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 요금조회가 가능한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납입자 번호, 계량기 번호 중에서 선택하여 요금조회를 하면 됩니다. 보통 2가지를 외우고 다니는 분들은 드물 정도로 막상 찾으려고 하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지역 회사마다 전화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확인한 다음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 확인하기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생계/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차상위계층, 차상위계층확인서발급대상, 다자녀가구에 해당되는 분이나 가정은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에 해당되어 월 도시가스 요금을 경감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증명서를 발급받아 관할 주민센터, 복지부, 보훈청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또한 월 도시가스 사용요금이 경감금액보다 작은 경우 기본요금을 제외한 사용 요금만 경감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지서 요금조회 확인하기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요금조회 확인을 하면 월 또는 연도별로 도시가스 사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기간에 도시가스 요금의 인상으로 갑작스럽게 많은

moraguyo.com

 

○간밤에 꾼 꿈 내용이 궁금하다면?○

 

꿈해몽 무료 풀이 사람 동물 나오는 꿈

꿈이란 인간이 수면에 들었을 때 본인의 평소 생각 위주로 상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꿈을 꾸면 바로 생각나는 것이 보통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기억하고 싶어도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

moraguyo.com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조회 지역별 확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을 정해진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미납된 가스요금의 월 2%의 가산금이 청구되기 때문에 고지서를 받으시면 납기 내 최대한 빠른 날짜에 납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