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신청하기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오랫동안 사용한 가전들을 처리하는 것은 상당히 골치 아픈 일입니다. 특히 함부로 버리기라도 했던 날이라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원래대로라면 일정한 금액을 주고 버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신청하기를 통해 편리하게 처리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란?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란 서비스 기사가 집으로 방문하여 무료로 수거하는 시스템입니다.

 

직접 집으로 방문하여 골칫거리인 가전은 그냥 가져가기 때문에 버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딱히 큰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붙인 후에 밖으로 내놓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절차가 사라져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와 같은 일을 처리하는 곳은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 공제조합"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무상수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딱히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하거나 소정의 수수료 또한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가전을 버리려고 하는 사람들의 편리함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2.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신청하기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는 인터넷, 모바일, 전화의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이용방법

온라인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한국 전자제품 자원순환 공제조합 홈페이지 메뉴에서 폐가전 수거예약센터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 "수거 예약하기"를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용약관 동의 체크-고객 기본정보 입력-배출 희망일자-배출할 가전제품 선택-예약 정보 최종 확인으로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예약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는 것이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니 지정한 날짜에 예약한 폐가전을 서비스 기사에게 전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전화 이용방법

다음으로 전화 이용 방법은 1599-0903번으로 이용하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18시까지이며, 공휴일은 전화 연결이 어렵습니다. 온라인 및 전화 연결은 보통 집으로 방문하여 수거를 하는 것이 평균이지만 간혹 하루라도 빨리 내놓고 싶은 분들은 밖으로 내놓은 후 연락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3. 폐가전 수거 제품 종류 확인하기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 변경내용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매년 바뀌는 교통법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운전을 오래 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운전 교통법을 알 수는 없는데요. 그래도 기본적인 수치기만 지키

moraguyo.com

 

다음과 같은 폐가전 수거 제품 종류를 미리 확인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후라이팬, 가습기, 전기밥솥, 다리미, 모니터, 노트북, 스피커, 커피머신, 컴퓨터, 식품건조기, 전기 재봉틀, 음식물처리기, 전기히터, 제빵기, 믹서기, 선풍기, 프린터기 등이 있습니다.

 

 

모든 가전이 되는 것은 아니고 원형이 훼손된 제품이나 맞춤 가전, 안마의자 및 폐가구 등은 수거를 해가지 않기 때문에 이용에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수거 불가 물품은 기존대로 동사무소 방문 후에 스티커를 발급받고 일정 금액을 지불한 다음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사람의 인력으로 수거를 해갈 수 있도록 분리해놓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 외에는 수거를 해가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다리차나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제품 분해한 후 수거해야 하는 경우 등도 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3가지

내가 사는 집 주변이나 장사를 하고 있는 분들의 사업장 앞에 가끔 주차를 마음대로 하는 일명 불법주차 차량들을 간혹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좋게 생각하면 급한 일이 있겠지 하다가도 몰상

moraguyo.com

 

 

자동차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우리가 운전하는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은 공기를 오염시키는 주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당 차량의 연식이나 유종에 따라서 배출되는 매연에 따라서 최고 1등급에서 최저 5등급까지

moraguyo.com

 

또한 수거 가능 지역으로는 서울을 비롯하여 경기도 수원, 용인, 화성, 오산, 인천만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거주 지역도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