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우체국 택배조회 송장번호로 등기조회까지

우리나라의 택배 시스템은 전 세계에 소개될 정도로 빠른 배송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택배회사 중에서 가장 빠른 회사를 뽑으라면 우체국을 뽑고 싶습니다. 다른 곳보다 약간 택배요금이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게 택배가 도착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조회 송장번호로 등기조회까지 알아보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우체국 택배조회 PC 및 모바일

2. 우체국 택배조회 카카오톡 이용하기

3. 우체국 상담센터 전화하기

 

1. 우체국 택배조회 PC 및 모바일

 

 

우체국을 통해 택배를 보내셨거나 받으실 예정인 분들은 언제 도착할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송장번호로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송장-번호-입력
택배배송 조회

 

먼저 PC 및 모바일에서 우체국 택배조회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창이 생성된다면 조회하실 송장번호나 등기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 현재 택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고, 간단한 송장번호만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으니 현재 본인의 택배가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우체국 택배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택배조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우체국 택배조회 카카오톡 이용하기

 

 

우체국 택배조회 두 번째 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은 웬만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SNS이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우체국 택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채팅창
우체국 택배조회

 

우체국을 통하여 택배를 보내신 후 알림으로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위와 같이 본인의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수신됩니다. 해당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신 후 상세보기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포-우편물-확인
보내신 내용 확인

 

보내신 택배가 맞는지 내용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최근에 우체국을 통해 저는 택배를 하나 보냈습니다. 제가 보낸 택배 내용과 맞는 것을 확인하고 현재 택배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배송-확인
택배발송

 

우체국 택배발송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 접수
  • 발송
  • 배달준비
  • 배달완료

보통 오늘 접수하면 특별한 상황이 없으면 다음날 배송이 완료됩니다. 또한 우체국은 거의 아침에 배달이 완료되기 때문에 택배를 보낸 분이나 받으시는 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택배-현재-위치
우체국 등기조회

 

제가 보낸 택배의 위치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발송해서 오늘 도착을 하였습니다. 역시 가장 빠른 택배회사는 우체국인 것 같습니다. 단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은 조금 단점에 속할 수 있겠습니다.

 

3. 우체국 고객센터 전화하기

 

 

애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온라인 쇼핑이 가속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PC나 모바일을 통해 쇼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새는 한 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보다는 여러 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인기를 끌

moraguyo.com

 

마지막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은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우체국 상담전화
    • 1588-1300

우체국 고객센터 1588-1300번으로 전화하셔서 현재 택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1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폐업 자영업자 지원 점포철거비까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폐업을 생각하는 사업주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폐업을 하려고 해도 돈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폐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정부는 자영업자를 위해 지원

moraguyo.com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기

예전만큼의 금리 높은 예금과 적금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예금과 적금 말고 다른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돈을 모으기에는 은행

moraguyo.com

 

오늘은 우체국 택배조회 송장번호로 등기조회까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보내거나 받을 택배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같은 방법으로 현재 택배 위치를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