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

직장인은 매년 12번의 월급을 받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12월이 지난 후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매 월 납부한 세금이 더 많았다면 그다음 해 다시 돌려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를 통해 본인이 납부할 또는 돌려받을 세금을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

 

 

근로 소득자를 위주로 직접 소득 및 세액공제증명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연말정산은 간단하게 더 많은 세금을 냈다면 돌려받는 것을 의미하고 적게 냈다면 정한 만큼의 세금을 돌려받는 것을 가리키는데요. 이러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를 통해 본인이 사용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말정산을 하시는 분이라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확실히 알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소득공제는 과세표준 구간을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세액공제는 산출된 세액에서 직접 공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를 잘 사용해야지만 그만큼의 금액을 아낄 수 있습니다.

 

 

2.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 이용 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조회/발급 메뉴" 로 이동해 주면 됩니다. 연말정산 메뉴를 보면 연말정산간소화가 보이실 텐데 거기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다음으로 자료제공 동의 신청-연말정산 자료 조회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확인하려는 월에 체크를 해주신 다음 한 번에 내려받기를 선택해 줍니다. 각 공제 항목을 조회하시면 실제로 본인이 지출한 내용과 공제요건 해당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으신 서류는 본인이 재직하고 있는 회사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만 잘하시면 큰 문제없이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연말정산 궁금한 점 확인하기

 

 

연말정산을 할 때 사람들이 가장 궁금한 점 3가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바일로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이 가능하나요?

실제로 컴퓨터보다는 핸드폰 사용이 익숙한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로도 제출이 가능하냐는 질문이 많은데요. 2019년부터 연말정산을 모바일로 발급받아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리 PC에서 편리한 연말정산을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소득 및 세액공제 신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이 데이터를 선택한 다음 본인을 포함하여 부양가족 데이터 선택 후 사업장, 부양가족 입력 단계로 가면 공제 신고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추가된 자료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공제 보고서 수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피부양자 변경이 가능한가요?

1월 19일까지는 근로자에게 간이 자료를 제공키로 협의하였다면 간이 자료도 일괄적으로 제공됩니다. 이때 종속 주체가 국세청 홈택스에 액세스 후 데이터 제공에 동의해야 합니다.

 

 

교통법규 위반 벌점 조회 범칙금, 과태료 확인하기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 바로 안전 수칙입니다.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지키는 일로 운전자라면 무조건 지켜야 할 법규입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벌금이나 벌점을 맞게

moraguyo.com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 이용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 여러 있지만 그중에서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을 가장 먼저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 번씩은 이러한 위반 사항을 겪고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moraguyo.com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

moraguyo.com

 

이렇게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점점 납부해야 하는 세금도 많아져서 직장인들이 내야 할 세금도 많아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정확한 연말정산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다면 모두 다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