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 이용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 여러 있지만 그중에서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을 가장 먼저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 번씩은 이러한 위반 사항을 겪고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납부하는 경우도 있었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을 이용하여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과태료 조회 확인하기

 

 

도로에서 교통 법규를 위반할 시 가해지는 처벌로 보통 금전적인 부분으로 내려집니다.

 

도로에는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법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교통 법규를 무조건 지켜야 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하지만 원치 않게 사고를 낸 경우나 신호를 위반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과내료가 부과됩니다.

 

 

한 번도 내지 않은 분들도 많지만 해마다 과태료를 납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신호, 속도위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해가 바뀔 때마다 변경되는 도로교통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시면 과태료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을 수 있기 때문에 가끔 한 번씩은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 이용하기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을 이용하면 해당되는 자동차의 과태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조회는 온라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바로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교통과태료, 범칙금 확인이 가능한 메뉴로는 신호위반, 속도위반, 미납과태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본인이 과속이나 신호위반을 했는지에 대한 미납과태료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원활한 과태료 조회 납부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해당 차량이 위반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반일자, 장소, 법 조항 등의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반 장소가 나오기 때문에 본인의 기억을 더듬거나 블랙박스 확인을 통하여 어떤 상황에서 위반 내용이 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상계좌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납부를 하신다면 할인 혜택도 주어지기 때문에 위반 내역이 있다면 바로 납부를 해주시는 것이 그나마 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과태료 납부 및 조회 확인 방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

moraguyo.com

 

도로 교통 위반을 한 경우에 해당된다면 날라온 고지서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본인이 위반한지 모른 채 집으로 날아온 고지서를 통해 위반한 사실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고지서에는 납입금액, 위반 장소 등의 내역이 상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납부기한 내에 납입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태료와 범칙금을 헷갈리는 분들도 많으신데 과태료는 무인 단속 장비를 통해 적발되어 고지서를 받는 경우입니다. 범칙금은 도로에서 실시간으로 교통 경찰에게 적발되어 범칙금과 벌점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 중에 과태료가 벌점이 없으니 그나마 나은 처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혹은 고의로 규정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과속 카메라에 걸려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안 그

moraguyo.com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

moraguyo.com

 

이상으로 과태료 조회납부시스템 이용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정해진 도로교통법을 준수하셔서 벌금을 납부하는 일이 없는 것이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사람일이라면 모르는 일이고 도로에는 수많은 돌발사항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안전 운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