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간

한 해가 가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면 여러 가지 일들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직장인들에게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 미리 보기 기간이 찾아왔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는 조금이라도 덜 내고 더 많이 받고 싶은 것이 아마 다 같은 직장인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간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간 확인하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간을 바로 조회하시고 미리 제출 서류들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로 매년 12월이 되면 한 해 얼마의 금액을 지출하였는지 파악한 후 조금이라도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세금을 많이 내고 싶은 사람은 거의 드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해가 시작되면 철저한 계획을 세운 다음 자금을 운용하는 것이 연말정산 기간에 조금이라도 내가 낸 금액을 더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공제부터 다양한 현금, 카드 사용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2.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바로 이용하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본인인증 로그인 과정을 완료한 후에 원활한 확인이 가능하니 미리 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세금 사이트로 유명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을 완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은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이나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로그인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기왕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상단 메뉴에서 장려금, 연말정산 전자기부금-편리한 연말정산-근로자용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연말정산과 관련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차근차근 하나씩 입력만 해주시면 간편하게 연말정산 금액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액, 근로지급명세서, 기타 세금 공제등을 입력 및 확인하시면 올해 연말정산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불러오면 알아서 입력이 되는 메뉴이기 때문에 본인이 확인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중간에 절세팁이라고 나오는 메뉴를 상세히 살펴보시고 본인을 기준으로 절세할 수 있는 항목이 어떤 것이 있는지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게는 인적공제, 교육비, 의료비, 주택자금, 기부금 등의 메뉴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3.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체크하기

연말정산을 완료한 다음 환급금이 발생한다면 꼭 지급일을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매년 2월입니다. 보통 한 해가 시작되는 1월에는 연말정산이 신청되고, 2월분 급여에 가산되어 환급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추가 납부 세액은 2월분 급여에서 징수됩니다.

 

간혹 2월 이후에 지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월 이후에 지급받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이유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재직 중인 회사의 자금상황이 어려워 늦어지는 경우
  • 월 말에 급여를 지급하는 회사

 

 

연말정산을 완료하고 받아야 하는 금액이 있는 경우라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연말정산 환급금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바로가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미리보기

직장인은 매년 12번의 월급을 받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12월이 지난 후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매 월 납부한 세금이 더 많았다면 그다음

moraguyo.com

 

 

오늘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많은 직장인 분들이 매 월 납부하는 세금의 금액이 많다고 생각을 할 것입니다. 이 부분은 누구나 다 공평하게 납부하는 세금이다 보니 최대한 절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13월의 월급을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