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범칙금 조회 사이트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본의 아니게 도로교통법을 어겨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 보면 내가 운전하면서 신호위반을 하였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알아보기 유용한 방법이 바로 범칙금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니다. 본인의 미납되어 있는 과태료가 있다면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범칙금 조회 사이트

2. 범칙금 조회 방법

3. 경찰청24 이파인 문자 알림 서비스

 

1. 범칙금 조회 사이트

 

 

경찰청 교통민원24인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찰청-사이트
경찰정24 이파인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의 편리한 납부를 위한 홈페이지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
  • 무인단속 통지서 발급 조회
  •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 인터넷 납부 지원
  • 이의신청, 과오납환급 등 민원신청

최근 운전을 하면서 무인단속 내역을 조회하고 싶으신 분이나 무인단속 통지서 발급을 조회하고 싶으신 분 그리고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를 인터넷으로 납부하려고 하는 분들 중 이에 대한 이의신청, 과오납환금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경찰청 24 이파인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범칙금 조회 방법

 

 

현재 교통과 관련되어 범칙금을 조회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다음과 같이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이용방법
교통범칙금 홈페이지

 

경찰청24 이파인에 접속하시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교통범칙금, 과태료-미납 내역 조회-미납과태료 및 미납 범칙금 중 미납 범칙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확인
본인 인증

 

범칙금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과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중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 인증서나 디지털원패스가 있으신 분들은 이걸로도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 창에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은미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로 조회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보안 과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세상입니다.

 

범칙금-내용-확인
범칙금 조회

 

회원가입 후 로그인까지 완료를 하셨다면 바로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알려줍니다. 저는 딱히 위반한 적이 없어서 그런지 총 "0" 건이 조회되었습니다. 만약 조회되는 내용이 있다면 순번을 비롯하여 언제 위반하였는지 날자와 장소 그리고 위반한 사항, 나의 차량번호와 범칙금을 납부해야 할 기한과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태료를 납부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납부해야지만 약간 할인이 주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납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전하다가 신호위반을 하였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조회하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3. 경찰청24 이파인 문자 알림 서비스

 

 

폐업 자영업자 지원 점포철거비까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폐업을 생각하는 사업주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폐업을 하려고 해도 돈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폐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정부는 자영업자를 위해 지원

moraguyo.com

 

경찰청 24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본인의 문자로 알림을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상단 메뉴 중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발송해 주셔서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전, 1차, 2차 과태료 고지서 발송 시 이파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편리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신청해 두시면 좋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공인인증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이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폭이 더 넓기 때

moraguyo.com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기

예전만큼의 금리 높은 예금과 적금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예금과 적금 말고 다른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돈을 모으기에는 은행

moraguyo.com

 

오늘은 이렇게 범칙금 조회 사이트에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왠지 납부하면 아까운 돈이기 때문에 최대한 운전하는 분들은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태료나 범칙금이 생기면 최대한 빨리 납부해서 추가 연체료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