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이야기

이란의 국호 및 역사

이란이라는 이름은 초기 인도 및 유럽 "아리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란은 문자 그대로 아리아인의 나라는 의미합니다. 이란 왕국 초기에는 아흐메드 왕조가 아바타를 통해 이란 이름으로 거의 확고히 되었다고 말을 하였을 때 바스톤과 나크쉬 그리고 에로스 타마의 서적들이 첫 번째 다리와 첫 번째 제렉스 아리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페르시아어로 "아리아"로 알려진 고대 페르시아는 사산 가문의 중세 페르시아어로 즉, 팔레스타인 "아란"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란의 국호 및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이란의 국호

2. 이란의 역사

3. 총정리

 

1. 이란의 국호

이란 밖에서는 페르시아어로 예전부터 오랫동안 잘 알려져 오고 있습니다. 파스는 고대 이란 부족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그들이 살았던 이란 남서부 영토는 카이로 2세의 파사라고 불렸습니다. 헤메니드 왕조를 이끌었던 이 파르 사가 설립하였습니다. 그것은 그리스가 페르시아나 페르시아어로 Fares와 Fars에 대해 쓴 서양세계에서 완전히 확립되었습니다. 이들 두 이름 중 하나는 전통적으로 현지인들이 사용하던 지금의 "이란"입니다. 그 당시에 언어적 또는 문화적 유사성은 이란 부족과 언어적 유사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기원과 민족으로 구분되었습니다. 한편, 아리아스의 개념은 현재 이란의 국역과 유사한 강들을 지배하는 파파스로 확대되었습니다. 아리아의 개념은 오랫동안 존재해왔지만 예멘의 왕조는 다문화적인 제국이었습니다. 아리안족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공통의 민족적 정체성도 전파하지 않았습니다.

  • 단지 그 정당들은 다민족 국가였지만, 다하/파니, 파르시아, 페르시아, 마디안, 바칸, 콩을 포함한 여러 이란 부족들은 수세기 동안 민족 정체성을 공유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 이란의 역사

아란샤그 제국이나 "이란 나라"라는 용어를 사용한 사산왕조 같은 특정한 형태의 건축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종교적이고 추상적인 개념과 가까운 "아리아 국가"{의 개념은 현실 정치의 방향으로 돌아서서 "이란이 조로아스터들을 믿고 페르시아 언어를 구사하는 페르시아 왕조에 의해 통치되는 나라"라는 특정한 개념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개념은 또한 다른 부족들을 분류함으로써 이란의 정체성을 강화시키기도 하였습니다. 이것은 또한 사산 적들이 "오나 에누드 나론" 혹은 이란의 왕과 비를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후에 아랍인들의 정복과 이슬람 시대의 출현과 함께, 이란인들은 이슬람 세계의 한 부분에 의해 수용되었습니다. 그는 아랍의 상징과 이슬람을 받아들였고 그의 긴 인생 동안 그의 삶과 혼합된 혈액 방법을 변화시켰습니다. 그러나 언어와 과학의 순서는 널리 유지되었고 이란의 이름, 독립문화, 정체성은 중세 이슬람 황금기의 "기본 축"을 담당했던 이란 과학자들과 작가들을 기억했습니다. 심지어 아랍인들이 여름에 홍수를 겪은 이후에도 말입니다. 이란은 11세기 이후로 계속 성장해 왔습니다.

 

1935년 그 궁전은 이것을 공식적으로 "이란의 독재자 샤한 샤히 이란"이라고 불렀습니다. 물론 이것은 그 나라가 이란에서 페르시아의 이름을 바꿨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다른 나라들에게 그들 자신을 페르시아가 아닌 이란이라고 불러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오늘날 페르시아라는 이름은 이란보다 이 지역에 살고 있는 민족들을 위한 역사적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0년대의 이란은 이란 민병대가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공격하고 2019년 K-1공군 공격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을 때, 그들은 살레미 제거 작전을 수행하였지만, 이란은 카숨 살레미 장군이 사라지고 난 후 핵전쟁을 선택하였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 수도에 대한 보복 공격과 함께 Earsnihion을 막아야 합니다. 미국 전 대통령인 도널트 트럼프는 그가 이란의 52개 주요 지역을 폭격할 것이라고 경고하였습니다. 이란이 이라크의 미군 기지를 공격했을 때 긴장이 고조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미국의 보복을 피하기 위해 정확히 조정된 전후 공격에 대해 미리 미국에 통보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 1979년 이란 혁명이 이슬람 공화국과 호메미를 설립했을 때, 그 이름은 이란 이슬람 공화국으로 바뀌었습니다.

 

3. 총정리

오늘은 이란의 국호 및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소 이란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세심하게 알 수 있는 부분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인구 8천만이 넘는 국가로 국기는 녹백적의 가로 삼색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법학자 통치체 제라 불리는 특유의 체제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나 정치 및 경제  (110) 2021.05.17
파키스탄 역사 및 종교  (50) 2021.05.16
이집트 과거 역사 및 현대 역사  (14) 2021.05.14
터키어의 역사 및 역사적 지리  (16) 2021.05.13
서울 남산의 유래  (46) 2021.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