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빠르게 하기

운전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보유하고 있는 면허증이 있습니다. 보통 그대로 지니고 다니는 것보다 지갑 안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본인의 실수로 인하여 지갑 전체를 잃어버렸다면 다시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빠르게 하기에 해대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잘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혹시 모를 분실의 상황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경찰서를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하기

 

 

거주지에 위치하고 있는 경찰서에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경찰서는 여러가지 업무를 보는 곳이 존재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을 관리하는 민원실로 방문을 해야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민원실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찰서라고 해서 동네의 파출소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방문하시기 전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및 증명사진을 지참한 후 방문 후 신청이 기본입니다. 신분증 또한 없는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여권이나 서류를 준비하여 가시면 좋습니다.

 

 

본인 확인 서류 제출 후에는 해당하는 서류를 작성하고 수수료를 지불하면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바로 발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최소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우편으로 받으시던지 아니면 다시 방문하여 면허증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온라인을 이용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하기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을 통해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이용하여 신청하는 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안전운전 통합민원" 메뉴로 이동하면 면허증 재발급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실제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을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의 신분증을 발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확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합니다. 본인 인증을 마무리하였다면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사진을 바꾸고 싶은 분이라면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 방문하여 바꿀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온라인을 이용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하는 분이라도 수수료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같은 경우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들이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편의가 더 높습니다.

 

 

3.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기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검사를 주기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 등의 이유로 하나의 사이트를 알고 계시면 좋은데요. 요즘에는 도로와 비행기, 철도에 대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는

moraguyo.com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자유로운 저장이 가능합니다.

 

 

원래는 실물 발급이 원칙이었지만 현대 사회로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IC운전면허증이 필요한 분이라면 서울 서부 지역과 대전 지역만 가능하고 이 외의 지역은 발급이 불가능하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로교통공단-모바일 운전면허 발급 메뉴로 이동하면 분실 및 훼손으로 인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실명인증 후에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물을 보유하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운전면허증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발급받지 않은 분들이 더 많이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방법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바로 운전면허증입니다. 한번 취득하면 평생 동안 유지할 수 있지만 중간에 갱신이나 재발급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면허를 취득한

moraguyo.com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

moraguyo.com

 

이렇게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빠르게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갑에 보통 여러 종류의 신분증을 보유하는 것은 분실하면 불편한 경우가 크기 때문에 한 개의 신분증만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바일 신분증도 나왔기 때문에 이용해보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