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운전면허번호 조회 및 찾기

필기시험 및 도로교통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운전면허증은 본인 확인을 하는 신분증의 역할을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는 개인마다 외우고 다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면허번호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번호 조회 및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2. 운전면허번호 조회

3. 운전면허번호 찾기

 

1.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여러 가지 방법 중에 교통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이트
교통민원24 홈페이지

 

교통민원 24 홈페이지는 운전자의 운전면허번호를 조회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적성검사 갱신,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교통사고조사 예약,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착한 운전 마일리지 운전 신청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면서 딱지를 끊는다는 용어인 과태료나 범칙금 같은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미납 범칙금이 발생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운전면허번호 조회 및 찾기

 

 

간단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의 운전면허번호 조회 및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통민원-사이트-바로가기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가기 메뉴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비롯하여 다양한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교통민원과 관련되어 있는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운전자라면 알고 계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운전면허번호 조회를 위해 메뉴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로그인
로그인

 

본인을 인증하기 위해서 공동 인증서,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먼저 개인 사용자, 법인 사용자 중에서 선택하고 본인의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3. 운전면허번호 찾기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기 위해 속력을 내게 되는 경우 의도치 않게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법규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벌점을 먹거

moraguyo.com

 

공동 인증서 로그인까지 완료 하셨다면 운전자의 운전면허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면허-번호-확인
면허정보

 

가장 먼저 확인이 가능한 정보는 바로 면허 정보입니다. 저의 운전면허증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국문 면허증, 유효 번호, 면허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허-정보
면허상세정보

 

그다음은 면허 상세정보를 확인해줍니다. 여기서는 운전면허번호 외에 상세한 면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나 국정, 면허종류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여기에서는 적성검사 갱신 일자와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적성 검사 갱신 시점을 놓쳐 벌금을 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미리 확인하시면 운전자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확인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각종 위반들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면 운전자는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주차는 정해진 곳에 하지 않

moraguyo.com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혹은 고의로 규정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과속 카메라에 걸려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안 그

moraguyo.com

 

오늘은 운전면허번호 조회 및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조회를 통해 찾을 수 있으니 평소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이렇게 찾을 수 있다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살면서 유용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