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이야기

스웨덴 고대와 중세 그리고 현대

스톡홀름을 수도로 두고 있는 스웨덴은 인구 1,000만이 넘는 나라에 속합니다. 고대의 역사가 오래된 스웨덴은 1인당 GDP가 세계 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눈의 나라로 아름다움이 잘 알려진 스웨덴 고대와 중세 그리고 현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웨덴-수도-스톡홀름
스웨덴 고대

 

 

-목차-

1. 스웨덴 고대

2. 스웨덴 중세

3. 스웨덴 현대

 

1. 스웨덴 고대

로마 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많은 독일 부족들이 스웨덴 출신이기 때문에 로마인들은 종종 이 지역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남겼지만, 그들은 이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저서 "독일"에 독일인들이 많은 배들과 함께 강력한 힘을 행사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4세기경 그는 토레토 제국과 로마 제국을 오븐으로 바꾼 가딕스를 포함한 현대 스웨덴 영토에서 살았습니다. 스웨덴인들은 또한 르완다의 텍스트에 왕이나 인물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것을 선택했지만, 중세 문명 이전의 상당량의 텍스트는 제외되었습니다.

 

중세 초기에는 오늘날의 노르웨이와 스웨덴과 덴마크에 해당하는 지역 사이에 방언, 문화, 무역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노르웨이인들은 덴마크 해안을 따라 이동하기를 원했을 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섬의 중북부 스칸디나비아에 사는 간지 섬 서부로 이동하기를 원했습니다. 노르웨이는 흑해와 북해 사이의 교역료를 택함으로써 막대한 부를 축적하였습니다. 그 당시 아바스 왕조의 금상이나 중앙아시아 불상이 역사적인 장소에 있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 노르만 사람들은 천천히 성장하였으며 스웨덴은 더 이른 왕국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칸디나비아-산악-지대-배낭-여행-중인-남성
스웨덴 현대

 

2. 스웨덴 중세

스웨덴의 처음 역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느 부분까지 사실인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단, 전설에 따르면 북유럽 신화에서 나오는 왕윙은 스웬덴을 지배하였으며, 그는 노르웨이에서 하랄드의 첫 후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짜 스웨덴 이야기는 우파 최측근 근처의 우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고대 로마 제국의 역사였던 푸틴은 이미 스와힐리의 존재를 언급하였으며 러시아 주민들이 시베리아에 롤러스케이트를 만들어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손자들이 아프리카에 맞서 싸웠던 세기에 "킹" 이라는 이름으로 스웨덴의 첫 번째 왕이 되었습니다. 에릭 6세의 제목은 전설적인 스웨덴의 왕을 계승한다는 뜻이지만, 엔리코 6세가 역사적으로 문 스테이크라는 이름을 의미하는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에리카의 존재를 부정하지만 에리카가 흑인 왕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스웨덴의 첫 번째 왕인 릴레예프 3세는 사망하였습니다.

 

1995년 그는 스웨덴 단독 후보로 에릭 6세가 선언되었습니다. 초기 유럽 역사를 기록한 브레멘의 주교는 994년 첫 덴마크 스벤을 통치하였지만, 그가 사망하자 그는 그것을 덴마크에 가지고 왔습니다. 올라프 3세는 덴마크 왕위를 위해 싸웠다고 말했으나, 구엘롭 3세와 에리카 6세의 어머니 그리드와 다시 결혼하였습니다. 그러나 에릭 6세처럼 덴마크는 스벤 1세를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영국과 주교를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기원전 1008년과 기원전 1022년, 스웨덴의 첫 기독교인 울라프 3세는 왕의 이름을 엑스트라로 사용하기 시작했고, 기독교 성인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브레멘 아담스 주교의 기록에 따르면 스웨덴은 대부분의 전통적인 종교를 존중했습니다.

 

기원전 1022년, 스웨덴의 울프 수코누 왕이 사망하였으며 그의 아들 나구논드 3세 야코보는 스웨덴의 새로운 왕이 되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원래 JACOBO 였으며, 이루 Scaninave Agenue라는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에이전트 3세 야콥은 고트 콩가 왕으로서 노르웨이의 울라프 2세와 동맹을 유지했습니다. 기원전 1026년, 울라프 2세의 지원을 받은 아구 안 3세가 덴마크를 위협하고, 크누트의 아들인 하레 키 누트를 없애자 덴마크의 울프율 정부가 일어서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영국군이 덴마크로 돌아와 울프람 야르를 격파하고 같은 해 스웨덴 함대와 헬게이트 강 사이의 전투에서 승리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 기원전 1028년, 그는 노르웨이의 주인을 이어받아 왕위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3. 스웨덴 현대

스웨덴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에 NATO나 WTO에 가입하지 않았으며, 북유럽 국가들의 중립과 북유럽의 잔해물 정책을 주도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친미 정치를 선택하였으며, 서양에서 북방벽 역할을 하였습니다. 정부는 이후 베트남전 개입을 공식 비판하지는 못했지만 최근 외교문서는 북대서양 조약기구 전쟁 시 나토에 참여하기로 최종 합의하게 되었습니다. 스웨덴은 복지 정책을 대규모로 확대하고, 많은 난민을 수용하기 위해 다양한 선진 정책을 시행하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점진적인 증가와 함께 사회주의 정당에 대한 지지 또한 감소하였고, 1970년대 초에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1970년대 중반에는 1980년대 초반 사이에 경제는 약간 약해져 보수 3당간의 협력 체제가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사민당은 의회의 첫 번째 게임이었습니다. 사실 스웨덴은 세계에서 소득이 가장 많은 나라로 삶의 질도 상대적으로 열악한 것이 큰 특징이었습니다. 이전과 연계해 기존 계획의 지지가 대체로 높았던 셈입니다. 1980년대 중반 이후 자산가치는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점차 석유 노출의 결과를 극복해 왔습니다.

  • 1990년대 초반 부동산 가격은 여전히 불황이었지만 불황은 지속되지 못하고 1990년대 중반으로 되돌아 갔습니다.

 

반응형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덜란드 황금 시대와 근대와 현대  (1) 2021.06.08
스위스 영세 중립과 제조업  (16) 2021.06.07
러시아 인구의 평균 수명  (53) 2021.06.06
프랑스의 과거와 현재  (23) 2021.06.06
이탈리아의 역사와 발전  (14) 2021.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