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많은 금융사중에 농협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 중에 한 곳입니다. 비대면 서비스가 활발해진 요즘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금융업무를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역시도 인터넷뱅킹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는 순서-

1.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2. 농협 인터넷뱅킹 메뉴

3. 농협 인터넷뱅킹 자주 찾는 메뉴

 

1.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는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한 후 나오는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인증센터
농협 홈페이지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인증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만약 다른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등록 과정만 거치면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발급-메뉴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센터는 인터넷뱅킹이 처음인 분들이나, 기존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려는 분, 재발급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새롭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본인이 개인이라면 무료인 공인인증서만 발급하여 사용하여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업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각종 세금계산서와 나라장터 전자입찰 등의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정의 발급 비용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메뉴
인증서 로그인

 

한편 2010년부터 공인인증서라는 말이 사라지고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 공인인증서와 같은 것이기 때문에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중에 하나를 발급받아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농협 인터넷뱅킹 메뉴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계좌이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홈페이지-메뉴
농협 인터넷뱅킹

 

농협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것은 바로 계좌이체와 잔액조회입니다. 공인인증서 및 간편 비밀번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진행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거래내역조회, 예금, 신탁, ISA, 펀드, 골드바, 실버바 등의 메뉴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와 같은 메뉴들을 이용해 다양한 금융 거래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계좌조회-확인
농협 잔액조회

 

농협 인터넷뱅킹 잔액조회 같은 경우에는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모두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계좌 비밀번호 입력 시 틀리게 사용하면 이용이 제한되오니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농협 인터넷뱅킹 자주찾는 메뉴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공인인증서는 현재 인터넷뱅킹 업무를 위해 꼭 필요한 개인 보안 인증서입니다. 현재는 공인인증서라는 명칭은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로 바뀌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공

moraguyo.com

 

농협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람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바로가기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이용-방법
농협 메뉴

 

  • 큰글 뱅킹-기존의 작은 글씨보다 더 크게 볼 수 있는 메뉴
  • 거래내역-지금까지 본인이 사용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곳
  • 즉시이체-본인이나 다른 사람과의 거래 이체를 하기 위해 이용하는 메뉴
  • 계좌조회-본인의 농협 통장 계좌조회를 할 수 있는 곳
  • 예금 가입-농협에서 출시된 예금을 가입하는 곳
  • 펀드 가입-농협에서 판매되고 잇는 펀드를 가입할 수 있는 곳

사람들이 자주 찾는 메뉴이다 보니, 바로 농협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면 바로가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즐겨찾기를 통해 농협 홈페이지를 설정해 놓으시면 편리하게 메뉴들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공인인증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이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폭이 더 넓기 때

moraguyo.com

 

pass앱 설치방법

스마트폰의 사용도가 늘어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의 기능도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폐지로 인해 앞으로는 간편 인증서

moraguyo.com

 

오늘 알아 본 내용은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였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일일이 타자를 쳐서 접속하는 것보다 터치 한 번으로 바로 접속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이러한 즐겨찾기 환경설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18) 2021.06.11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0) 2021.06.10
pass앱 설치방법  (0) 2021.06.10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5) 2021.06.09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15) 2021.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