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양한 세금 조회와 발급을 위해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바로 국세청 홈택스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슬프지만 납세의 의무가 있기 때문에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특히 근로가 있는 사람이라면 세금과의 관계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국세청 홈택스 자주찾는 메뉴

3. 국세청 홈택스 메뉴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직장인이라면 가끔 국세청 홈택스홈페이지에 접속하겠지만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월급을 받는 직장인보다 내야 하는 세금이 많기 때문에 더 많이 접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메인-화면
국세청 홈택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즐겨찾기를 통해 바로가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바로가기는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필수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는 각종 조회와 발급, 민원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제출 신고와 납부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무대리와 납세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모든 신청과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국세청 홈택스 자주찾는 메뉴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이미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메뉴
국세청 홈택스 메뉴

 

또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설정하여 정리해 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뉴는 사람마다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한 번에 정리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매월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정리해 놓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달에는 5월에 신청하였던 근로장려금이 지급되는 달이기 때문에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 같은 메뉴를 설정해 놓으시면 좋겠습니다.

 

자주-찾는-메뉴
국세청 홈택스 메뉴

 

이번에는 세금종류별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세금 종류에는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법인세, 소비제세, 원천세, 부가가치세 등이 있습니다.

 

또한 세금모의계산을 할 수 있으며, 공인법인결산서류 공시, 국세 사실증명 등의 메뉴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메뉴와 같이 다양한 세금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내가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국세청 홈택스 메뉴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주 분들이라면 각종 세금을 납부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세무사를 이용하시거나 본인이 직접 홈택스를 이용해 세금 등록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간단한 세

moraguyo.com

 

pass앱 설치방법

스마트폰의 사용도가 늘어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의 기능도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폐지로 인해 앞으로는 간편 인증서

moraguyo.com

 

처음에 말씀드린것처럼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종류별-서비스
홈택스 메뉴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나 발급, 현금영수증 조회 및 발급, 세금신고납부, 세금포인트 조회, 연말정산, 국세환급 등 기타 조회까지 이용 가능하니 세금과 관련된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세-메뉴
공인인증서 등록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더욱 원활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서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이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이나,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로 등록해 주시면 사업자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메뉴를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공인인증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이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폭이 더 넓기 때

moraguyo.com

 

오늘은 이렇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나 모바일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가능하면 PC를 이용하여 세금 조회나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이용을 하실 분들은 모바일 앱인 손택스를 다운로드하셔서 세금 관련 업무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