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하기

장거리를 가는 경우 많이 이용하는 곳이 바로 고속도로입니다. 신호등이 없고 내가 갈려고 하는 도착지를 가장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무료인 곳도 종종 있지만 거의 대부분이 유료로 되어 있어서 통행료를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하기까지 한 번에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를 이용한 분들중에서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고 그대로 지나쳤다면 미납조회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디-로그인
로그인

 

고속도로를 이용하다가 톨게이트를 지나치면 운전자는 해당 차량에 맞는 통행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요새는 거의 하이패스로 자동납부를 하는데 만약 이용 잔액이 없거나 모르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 본인 주소지로 통지서가 날아와 확인 후 납부해야 합니다.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
차량번호 입력하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사이트 접속 후 본인인증 로그인-미납 통행료 조회-조회 할 차량 번호 입력-미납 요금 확인 순서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하기

 

 

유료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고지서를 발급받으신 분이라면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 ARS를 이용한 납부하기

대표번호 1588-2504번으로 연락하신 후에 미납 통행료 납부 금액을 확인하신 후에 본인만이 이용 가능한 가상계좌 발급을 통해 입금해 주신 후 미납금을 완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회원-미납-통행료-조회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하기

 

  • 한국 도로공사 앱 설치 후 납부하기

스마트 폰 앱인 한국 도로공사를 설치하시면 차량관리에서 본인이 운전하는 차량을 등록하시면 해당 차량에 등록되어 있는 미납통행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본인도 모르고 있던 금액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한 번씩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고속도로-교통-메뉴
조회 및 납부

 

  • 고지서 확인 후 납부하기

다음으로는 집으로 날라온 고지서를 확인하고 직접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납부하고 있는 방법으로 본인이 운전한 차량이 언제 통행을 하였으며 장소, 미납 통행료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해진 납부 기한이 경과하면 통행료의 10배가 징수될 수 있기 때문에 납부기한 내에 꼭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미납-통행료-메뉴
미납통행료

 

3. 하이패스 미장착 차량의 경우 미납조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미리 확인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

moraguyo.com

 

모든 차량이 하이패스가 장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장착이 되어 있지 않은 차량은 이렇게 미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서비스
메뉴

 

과거에 하이패스 차량을 운전하였는데 톨게이트를 통과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통행권 발급 후 요금을 직접 납부했어햐 했는데 차선을 잘못 타서 하이패스 차량으로 그대로 통과해 버렸습니다. 다들 알다시피 고속도로는 후진이 안되기 때문에 그대로 도착지까지 같 경험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마스코트
한국 도로공사

 

며칠 지나고 집으로 미납 통행료 고지서가 날라왔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나와서 놀래 고속도로 통행료 고객센터에 전화 후 사정을 말하고 난 뒤 출발지와 도착지를 말해주어 해당 구간에 맞는 금액을 납부할 수 있었습니다.

 

로그인
로그인 진행하기

 

상담원은 해당 운전자가 얼마만큼 이동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초기 금액이 많이 나왔다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고속도로-평일-주말-이용-요금
고속도로 적용 요금

 

그러니 고지서 상에 너무 많은 금액이 나왔다고해서 놀라지 마시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해 본인이 이용한 톨게이트를 말씀해 주시면 그에 맞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를 통해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검사를 주기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 등의 이유로 하나의 사이트를 알고 계시면 좋은데요. 요즘에는 도로와 비행기, 철도에 대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는

moraguyo.com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혹은 고의로 규정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과속 카메라에 걸려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안 그

moraguyo.com

 

이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선불보다 후불 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납부할 금액이 있다면 납부기한이 지나지 않도록 기간 내에 꼭 납부하여 가산금을 물지 않도록 유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