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pass앱 설치방법

스마트폰의 사용도가 늘어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의 기능도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폐지로 인해 앞으로는 간편 인증서로 공인인증서의 사용을 대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간편 인증서로 잘 알려진 PASS앱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ASS앱 설치방법

 

 

알뜰폰을 비롯하여 현재 SK, LG,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PASS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PASS-이용-방법
PASS앱 설치방법

 

삼성은 플레이 스토어 그리고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PASS를 검색하면 나오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설치는 와이파이 환경을 이용해 주시는 것이 데이터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약관 전체동의에 체크하신 후 본인인증 과정을 1회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 종류는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를 발송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회원가입을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
패스 앱 설치방법

 

본인만이 사용하는 인증서 이다보니 본인 명의의 정보를 사실대로 가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번 회원가입만 하면 다음부터는 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정보-입력
PASS 앱 설정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본인이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총 6자리로 설정해 주시길 바라며, 꼭 본인만이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잊어버리지 않도록 따로 본인이 알고 있는 곳에 저장해 두는 것도 잊어버리지 않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2. PASS앱 장점

 

 

PASS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제 인증서비스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비밀번호-설정
공인인증서 대체

 

기존에 공인인증서로 각종 결제 등을 진행하신 분이라면 이제부터는 간편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공인인증서는 1년을 사용하였으면, 다시 재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PASS앱은 3년 동안 사용을 할 수 있어 갱신의 불편함에서 편리하게 바뀌었습니다.

 

인증번호-설정
PASS앱 설치방법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매장을 이용할 경우 수기 작성이나 QR인증서를 체크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수기 작성은 일일히 작성을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QR인증서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PASS앱을 통해서 QR 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본인인증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3. 총정리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공인인증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이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폭이 더 넓기 때

moraguyo.com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공인인증서는 현재 인터넷뱅킹 업무를 위해 꼭 필요한 개인 보안 인증서입니다. 현재는 공인인증서라는 명칭은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로 바뀌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공

moraguyo.com

 

오늘은 PASS앱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이 많아졌기 때문에 본인 확인, QR인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이 모든 것을 PASS앱으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의 소중한 정보를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