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기

예전만큼의 금리 높은 예금과 적금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예금과 적금 말고 다른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돈을 모으기에는 은행 예금과 적금 상품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를 비교하여 어느 곳이 더 높은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비교-사이트
전국은행연합회

 

 

-목차-

1. 전국은행 연합회 시중은행 예금금리 비교

2. 전국은행 연합회 시중은행 적금금리 비교

3. 금리비교 유의사항

 

1. 전국은행 연합회 시중은행 예금금리 비교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보다 더 높은 금리를 찾을 수만 있다면 조금 더 많은 금액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상품-메뉴
예금상품비교

 

하지만 일일히 은행마다 찾아가서 확인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정보가 모두 모여있는 전국 은행 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엽합회 소비자포털 사이트로 들어오시면 예금금리, 적금금리, 장병내일준비적금금리, 맞춤 상품 검색으로 시중은행 모든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예금금리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상단에 예금금리를 선택하시고, 정기예금, 그리고 확인할 은행을 선택해 주세요. 기왕이면 모든 은행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금-상세-메뉴
예금금리 비교

 

그런 다음 이자 계산방식은 단리와 복리 중 선택하시고, 가입방식과 정렬방식은 본인이 보기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신 후 검색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행-금리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예금금리의 검색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은행, 상품명, 기본금리, 최고 우대금리까지 확인이 된 모습입니다. 마지막 제일 오른쪽에 나와있는 상세보기를 누르시면 해당 예금금리 상품의 상세를 보실 수 있으며 만기 후 금리, 가입방법, 우대조건, 가입 제한조건, 가입대상 등을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현재 높은 금리의 예금 상품을 찾고 계신다면 전국은행 연합회 시중은행에서 찾으시면 0.1%라도 높은 예금 금리 상품을 순서대로 찾을 수 있습니다.

 

2. 전국은행 연합회 시중은행 적금금리 비교

 

 

이번에는 적금금리 비교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예금금리 방법과 동일합니다.

 

적금-금리-상품-비교
적금금리

 

참고로 적금은 예금과 달리 매 달 나가는 금액이 정액식과 자유식으로 나뉘어 있어서 본인이 생각하는 조건에 맞게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조건을 선택하시고 검색으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적금-상세-메뉴
적금금리

 

은행 적금금리를 살펴보면 한번쯤 들어보았을 1 금융권 은행들의 적금 금리 상품이 나열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가입할만한 상품이 있는지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부터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적금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거치는 과정이기 때문에 목돈 마련을 계획 중인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높은 금리를 찾아보시길 권장합니다.

 

3. 금리비교 유의사항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주 분들이라면 각종 세금을 납부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세무사를 이용하시거나 본인이 직접 홈택스를 이용해 세금 등록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간단한 세

moraguyo.com

 

  • 위의 예금, 적금 비교 정보는 해당 은행의 금리와 수수료에 대해 대략적으로 비교할 수 잇는 참고용입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 공제전 금리이며, 상세보기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예금, 적금금리의 변경과 공시는 시차 지연으로 지연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은행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 시중은행 예금, 적금금리 비교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만기 후 세금 공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pass앱 설치방법

스마트폰의 사용도가 늘어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의 기능도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폐지로 인해 앞으로는 간편 인증서

moraguyo.com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공인인증서는 현재 인터넷뱅킹 업무를 위해 꼭 필요한 개인 보안 인증서입니다. 현재는 공인인증서라는 명칭은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로 바뀌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공

moraguyo.com

 

가입하는 분들은 소득세 14%, 지방소득세 1.4%를 차감한다는 것을 확인하셔서 실수령액과 차이가 얼마만큼 발생하는지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면, 본인에게 더욱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가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